
'패션 코드'(Fashion KODE)는 대한민국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경쟁력을 높이고, 해외 진출을 지원하기 위해 문화체육관광부가 주최하고, 한국콘텐츠진흥원이 주관한다.
이번 패션 코드는 창의적인 패션 브랜드들의 참여와 새로운 형식의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더욱더 신선하고 다채로운 패션 문화의 장을 마련할 예정이다. 특히 올해 '한국 영화 100주년'을기념해 패션과 영화의 컬래버레이션을 시도해 업계뿐만 아니라 패션 문화에 관심 있는 대중이 함께 즐기는 축제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참가 대상은 패션 디자이너 브랜드, 라이프스타일 디자인 브랜드, 패션 또는 라이프스타일 편집숍 브랜드 등이다. 참가 희망 브랜드는 콘진원 또는 패션 코드 홈페이지에서 참가 신청서 양식을 내려받아 오는 8월6일 오후 3시까지 이메일로 접수하면 된다. 외부 전문가 평가를 통해 상품성, 디자이너 역량, 수행 역량 등을 기준으로 참가 브랜드를 선정한다.
선정된 브랜드들은 수주회 참가를 비롯해 유통과 해외 진출, 마케팅 전문 컨설팅, 콘셉트 패션쇼 참가, 국내외 인플루언서를 통한 브랜드 홍보 마케팅, 인도네시아 패션위크 초청 패션쇼 참가, 콘진원 지원 사업 가산점 부여 등 혜택을 얻게 된다.
2013년 시작한 패션 코드는 '서울패션위크' 등과 함께 한국을 대표하는 패션 전문 행사로 자리 잡았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