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너뷰티는 내면을 뜻하는 ‘이너(inner)’와 아름다움을 뜻하는 ‘뷰티(beauty)’의 합성어로 내면부터 아름답게 관리한다는 뜻을 가지고 있다. 화장품 영역과 건강 기능성 식품 영역을 포함하는 새로운 트렌드인 이너뷰티가 대세로 떠오르며 다가올 추석선물로 이너뷰티 관련 제품들이 인기를 끌 것으로 예상된다.
이 가운데, 여성의류 쇼핑몰 시크헤라의 건강하고 간편한 한 끼 식사 귀리쉐이크 ‘쉑쉑쉑’은 바쁜 직장인과 육아맘, 아이들까지 영양을 가득 담은 이너뷰티 아이템으로 소비자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고 있다.
쉑쉑쉑은 미국 타임지 선정 세계 10대 슈퍼푸드로 알려져 있는 ‘귀리’를 주원료로 하고 있다.
쉑쉑쉑의 주재료인 귀리, 서리태, 발아현미는 국내산으로 최적의 비율로 배합됐다. 이를 통해 곡물로 만든 식품 특유의 텁텁함과 누린내를 잡았고, 추가된 천연 감미료 자일리톨은 질리지 않는 고소한 맛을 구현한다.
시크헤라 관계자는 “쉑쉑쉑은 열량이 낮고 영양가는 풍부하면서도 맛이 좋고 간편해야 한다는 이너뷰티족의 최근 니즈를 충분히 만족시켜 줄 제품이다”며 “쉑쉑쉑은 그 동안의 비슷한 추석 선물에서 벗어나 이너뷰티시대, 전 연령층에게 특별한 선물이 될 것으로 예상 된다”고 말했다.
해당제품은 기존의 병 포장 제품과 새롭게 출시된 포장 파우치 상품 2가지 형태로 구성되어 있다. 기존의 보틀 형태의 제품은 심플한 디자인에 휴대가 간편하여 어디서든 물, 우유를 타서 흔들어 주기만 하면 간편하게 건강한 한 끼가 완성된다. 또한, 포장 파우치상품은 입소문을 타고 장기적으로 재구매를 하는 고객이 늘면서 저렴한 가격에 구매가 가능한 실속형 제품으로 출시됐다.
한경아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