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톡 어바웃은 자취, 최저 임금, 결혼 등과 같은 2030 세대의 현실과 사회적인 이슈에 관해 다양한 관점으로 풀어낸 웹 교양 프로그램이다. 버닝썬 사태, 직장 내 괴롭힘 금지법 시행 등 여러 사회적 이슈에 발 빠르게 대응하여 다양한 포맷과 쉽고 흥미로운 구성으로 시청자들의 관심을 이끌어 냈다. 또한, 싱글 맘, 20대 암 환자, 탈북민, 성소수자 등을 조명한 영상으로 사회적 약자를 격려하고 그에 대한 인식 개선에 앞장섰다.

뉴미디어 콘텐츠상은 우수 뉴미디어 콘텐츠 발굴 및 활성화를 위해 매 년 진행되고 있다. 올 해엔 총 119편의 후보작이 접수되어, 최종 7편이 수상 작품으로 선정됐다. 이 가운데, 톡 어바웃은 전 부문 대상의 영예를 안았다.
한편, 톡 어바웃은 지난 2월 첫 방송 이후 누적 유튜브 조회 수 약 425만회 및 1회 평균 조회 수 약 19만 회를 기록했다.
한경아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