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산업

수익형 부동산 '평택 고덕신도시 뷰파이브' 분양

한경아 기자

입력 2019-09-06 09:12

수익형 부동산 '평택 고덕신도시 뷰파이브' 분양
[비욘드포스트 한경아 기자] 최근 갈 곳을 잃은 시중 자금이 수익형부동산으로 다시 선회하고 있다. 기준 금리가 낮아지면서, 수익형 부동산 임대 수익률에 대한 기대감이 더 높아진 까닭이다.

그러나 수익형 부동산은 공급 상황이나 입지 여건에 따라 투자 성패가 달라질 수있으므로 단순한 수익률 계산보다는 임대가 안정적이고, 장시간 성장 가능성이 높은 입지의 상품을 골러야 한다는 지적이다.

최근에는 평택 고덕신도시 삼성전자 반도체 산업단지 바로 앞에 위치한 '뷰파이브' 상가&오피스텔이 분양을 시작 했다.

'뷰파이브' 오피스텔&상가는 지하 6층부터 지상 10층 규모로, 지하1층부터 지상4층까지는 상가&오피스, 5층부터 10층까지는 오피스텔 140실로 들어선다. 도로변 전면에 위치한 스트리트형 상업시설로서, 집객력이 매우 우수해 오피스텔뿐 아니라 상가 수익률 또한 상당히 높을 전망이다.

교통의 경우 1호선 서정리역이나 지제역 SRT까지 차로 5~10분 정도이며, 서울까지 접근도 20분이면 가능하다. 뷰파이브 바로 앞에 횡단보도와 버스정류장 및 BRT정류장이 있어 유동인구동선이 형성될 수밖에 없는 자리라 상가 수익률도 상당히 높게 점쳐진다.

또 평택자체적으로 삼성반도체뿐만 아니라 LG진위산업단지 및 브레인시티, 미군기지(용산 미군기지도 평택 완전 이전), 고덕국제신도시, 평택항 등 많은 개발호재들을 추가적으로 갖고 있어 시세차익에 대한 기대감도 높다.

오피스텔 역시 희소성이 매우 높다. '뷰파이브' 오피스텔은 모든 호실이 복층으로 이루어져 층고가 높고, 8~10층은 뛰어난 조망권도 확보되어 안정적인 고수익을 노려볼 만하다. 더불어 평택은 투기과열지구에 포함되지 않아 대출규제와 전매제한이 없기 때문에 적은 비용으로도 충분한 투자 가치를 보여줄 전망이다.

한편, 평택은 14만명의 직주근접 자족도시로, 2020년 80만명의 인구 규모로 성장가치를 품고 있는 고덕국제도시는 미군부대 이전, 브레인시티 개발사업, 지식기반형 첨단복합산업단지, 신재생산업, 4차중심의 산업으로 미래중심의 가치를 품고 있다.

한경아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