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사실 향초와 방향제는 더욱 강한 후각적 자극으로 악취를 느끼지 못하게 하는 임시방편에 불과하다. 근본적인 냄새의 원인은 제거되지 않은 것. 하지만 이보다 더 큰 문제는 향초와 방향제가 우리 건강을 위협할 수 있다는 사실이다.
향초의 경우 자주 사용하면 화재 사고의 위험이 있을 뿐 아니라 일산화탄소, 미세먼지 등 유해물질이 방출되어 오히려 실내 환경이 쾌적하지 않게 된다. 방향제 또한 피부 등에 좋지 않은 자극을 주는 휘발성 유기용매가 사용되어 많은 양을 흡입하면 건강에 좋지 않다. 향초나 방향제에 사용되는 인공향료도 문제가 되는데, 연구에 따르면 인공향료에 함유된 독성에 자주 노출된 아이는 성장과 인지 발달에 지연을 보였으며, 임신한 여성의 경우 태아의 기형 등을 야기할 수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렇다면 악취가 발생했을 때 가장 효과적인 대처 방법은 무엇일까. 전문가들은 악취를 다른 향으로 덮기보다는 근본적인 원인을 찾아 제거하고 환기를 자주 하는 것이 중요하다고 조언한다.
이와 같은 조언에 부합한 제품이 최근 주식회사 유유유(UUU)에서 새롭게 출시됐다. 신제품인 ‘UUU 냄새 원인 제거 실내탈취제’는 악취를 덮지 않고, 냄새의 근원을 제거해 생활 속 유해균 99.9%를 살균한다. 나쁜 냄새를 일시적으로 코팅하는 기존의 탈취제와는 달리 근본적인 냄새 제거가 가능하다.
‘UUU 실내탈취제’는 미국 FDA, 일본 보건연구소에 등록 및 검증을 완료한 것은 물론 WTO에서 안전등급 A+를 받은 안전한 원료인 이상화염소로 만들어졌다. 이산화염소 기체를 통해 산소살균력을 발생시켜 냄새의 원인이 되는 세균 및 바이러스를 살균하는 원리로 작용된다. 다양한 악취 유발 요인들을 원인 분자부터 분해하여 신속하게 악취를 제거한다. 또한, 이산화염소 기체가스를 지속방출 하는 장치에 대한 특허 기술이 적용돼 한 번 설치하면 최대 8주(1개, 3~4평 기준) 동안 탈취 효과가 지속된다.
‘UUU 실내탈취제’는 집안 냄새 제거, 화장실 탈취, 담배 냄새 제거 등등 일상 속 악취 고민에 대한 해결책이 될 수 있다. 예를 들어 삼겹살, 생선과 같이 잘 빠지지 않는 각종 음식 조리 후 발생하는 냄새 제거에 특히 효과적이다.
유유유(UUU) 관계자는 "건강을 위협하는 향초나 방향제 대신 ‘UUU 실내탈취제’로 쾌적한 집안 환경을 조성하길 바란다"고 설명했다.
한편, 유유유(UUU)는 실내탈취제 이외에도 산소살균 발포클리너, 칼슘파우더 과일세정제, 각질제거 올인원 폼클렌저, 유근피 천연비누, 물로 만든 살균클리너 등 소비자들의 생활에 유용한 제품들을 연이어 출시하고 있다. 유유유(UUU) 제품에 대한 자세한 정보 및 제품 구매는 유유유(UUU)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경아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