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우리, 11월 29일까지 전국 32개 초등학교 공개 모집

(사)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가 11월 29일까지 약 1달 간 2020년에 진행 예정인 ‘제10회 초등학교 독서릴레이 페스티벌’에 참가할 초등학교를 공개 모집한다.
‘초등학교 독서릴레이 페스티벌’은 학생들이 어릴 때부터 책 읽기를 습관화할 수 있도록 학교와 가정에서 독서 분위기를 조성하고, 학교 단위의 행사 참여를 유도해 책 읽는 학교 인프라를 형성하기 위해 시작한 프로그램이다. 2011년 시작 이래, 현재까지 268개의 초등학교에서 21만여 명의 학생들이 참여했을 정도로 높은 호응도를 보이고 있다.
행사는 2020년 3월부터 시작하며, 32개의 초등학교를 8곳씩 4개 그룹으로 나누어 3, 5, 9, 10월에 각 그룹별로 진행한다. 참가학교 학생들은 한우리로부터 제공받은 학년별 추천 도서 4종을 4주간 읽은 뒤 독서감상문 쓰기, 독서골든벨, 독서토론수업 등의 독후활동에 참여한다. 이후 다 읽은 도서는 회수해 다음 그룹 학교에 전달하는 형식으로 독서릴레이를 펼치게 된다. 또 행사 기간 중 가정에서 효과적인 독서 습관을 길러주기 위한 학부모 특강도 열릴 예정이다.
올해 행사에 참여 했던 안양 동안초 서종미 교사는 “초등학교 독서릴레이 페스티벌에서 선정한 추천 도서가 아이들이 읽기에 매우 흥미롭고 유익한 내용이라 많은 학생이 즐겁게 참여할 수 있었다. 또 이번 행사에 참여해 교내에 자연스럽게 책 읽는 분위기가 만들어져 아이들의 독서 습관을 기르는 데에 많은 도움을 받았다”고 전하며, ‘기회가 된다면 다시 한번 참여하고 싶다’는 의사를 밝혔다.
‘제10회 초등학교 독서릴레이 페스티벌’에 참여를 원하는 초등학교는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홈페이지에서 참가신청서를 다운받은 뒤, 양식에 맞게 작성해 이메일로 신청하면 된다. 신청 마감일은 11월 29일까지며, 발표는 12월 16일에 유선으로 개별 통보할 예정이다. 행사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한우리독서문화운동본부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