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말레이시아 등 동남아 여행지 4곳 선정
내일투어 ‘한달 살기 여행’ 예약 시 숙소, 일정 계획, 투어 예약, 비상시 케어 서비스 제공
동남아시아는 천혜의 자연환경과 값싼 물가, 편리한 인프라가 갖추어져 있어 한달살기를 경험해보기에 최적이다. 최근에는 한달살기 여행의 인기에 힘입어 EBS <말을 걸어볼까? 동남아 살아보기> 프로그램에서도 정석용, 김민교, 변우민, 고세원, 김현숙, 황보 등 배우들이 현지에서 직접 생활하면서 경험한 동남아의 매력을 소개하고 있다. 방송을 보며 재미와 호기심이 들었다면, 용기내어 진짜 떠나보는 것은 어떨까. 올 겨울에는 우리에게 익숙하면서도 다채로운 맛과 매력이 가득한 동남아에서 보다 풍요로운 한달살기 여행을 경험해보자. 다양한 맞춤 여행상품과 코디네이터의 도움을 통해 생각보다 훨씬 쉽게 ‘한달살기’ 로망을 실현할 수 있다.

◆ 태국음식 마스터하며 치앙마이 한달살기
한달살기 열풍을 몰고 온 태국 치앙마이에서 맛있는 한달살기를 즐겨보자. 도시 곳곳에 가득한 수준급 카페와 맛집을 방문해보며 나만의 핫플레이스를 찾아보는 것도 하나의 재미. 매주 1회씩 치앙마이 음식문화를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도 제공하니, 그곳에서 치앙마이 생활에서 필요한 정보를 습득하고 전세계에서 온 친구들과 교류의 시간도 만들어보자.
◆ 베트남 음식과 함께하는 고멧 힐링 투어
인기 휴양지인 베트남에서 한달살기를 한다면 무척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다. 내일투어 호이안/다낭 베트남 한달살기 상품은 현지 음식을 배우며 문화를 이해할 수 있는 음식 관련 투어가 매주 준비되어 있다. 음식 투어와 더불어 마사지, 보트, 자전거 투어 등도 함께 포함되어 있으니 전세계에서 온 친구들과 소통하고 먹고 여행하며 경험의 폭을 넓히기 좋다.
◆ 요가와 힐링으로 가득 채운 발리 한달살기
전세계 여행자들이 열광하는 아름다운 섬 발리 또한 빼놓을 수 없는 한달살기 대표 여행지다. 요가스쿨이나 서핑클래스에 등록해 여행 기간 동안 요가와 서핑을 마스터해볼 수 있다. 발리를 구석구석 탐험해볼 수 있는 핵심 투어 프로그램도 함께 제공되니 발리의 다양한 모습을 두눈 가득 담아보기에 이만한 기회도 흔치 않을 것.
◆ 영어와 친해지는 말레이시아 쿠알라룸푸르 한달살기
겨울방학을 활용해 영어공부도 하고 여행도 하고 싶은 이들에게 추천하는 쿠알라룸프르 한달살기. 다양한 인종과 종교가 어우러져있는 만큼 더욱 이색적인 환경에서 시야를 넓히고 영어와도 친해질 수 있다. 해외경험도 하고 언어능력도 높일 수 있는 일석이조 한달살기에 도전해보자.

한경아 비욘드포스트 기자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