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위 강원랜드, 3위 호텔신라, 4위 파라다이스, 5위 모두투어 順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레저 상장기업 20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2019년 12월 13일부터 2020년 1월 14일까지의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1,640,34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소비습관을 알아냈다. 지난 9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6,913,615개와 비교하면 13.77% 증가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 로 분석하였다.
2020년 1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위 순위는 하나투어, 강원랜드, 호텔신라, 파라다이스, 모두투어, GKL, 아난티, 롯데관광개발, 용평리조트, 노랑풍선, 이월드, 신세계푸드, 남화산업, 참좋은여행, 시공테크, JTC, 해마로푸드서비스, 디딤, MP그룹, 세중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0년 1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하나투어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하나투어 브랜드는 전세계 20여만개 여행상품을 전국 8,000여개의 협력여행사, 온라인포털, 쇼핑몰 등의 다양한 유통채널을 통해 판매하고 있다. 인천공항 1터미널, 2터미널과 시내면세점 입찰에 참가하여 면세사업권을 획득하였으며 인천 제1터미널 입국장면세점 입찰에도 참여하여 2019년 05월 오픈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2020년 1월 레저 상장기업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9월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06,913,615개와 비교하면 13.77%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27.46% 상승, 브랜드이슈 35.63% 하락, 브랜드소통 59.25% 상승, 브랜드확산 7.38% 하락, 브랜드시장 8.86% 상승, 브랜드공헌 26.77%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2019년 12월 13일부터 2020년 1월 14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2020년 1월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한 레저 상장기업 브랜드는 하나투어, 강원랜드, 호텔신라, 파라다이스, 모두투어, GKL, 아난티, 롯데관광개발, 용평리조트, 노랑풍선, 이월드, 신세계푸드, 남화산업, 참좋은여행, 시공테크, JTC, 해마로푸드서비스, 디딤, MP그룹, 세중 이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