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작갑 김병기·남양주갑 조응천 생환 여부 결정
강북갑은 오영식 전 의원·남요원 전 靑행정관 경선
전남 나주 화순 손금주·김병원·신정훈 3파전 치열

4차 발표 대상은 ▲서울 강북갑 ▲서울 동작갑 ▲서울 노원갑 ▲광주 광산갑 ▲경기 남양주갑 ▲경기 동두천·연천 ▲경기 부천 오정 ▲경기 안양 동안을 ▲충북 청주 상당 ▲전남 나주·화순 ▲전남 고흥·보성·장흥·강진군 ▲전남 영암·무안·신안 ▲경남 창원 의창 등이다.
이날 경선에서는 김병기, 조응천 의원 등 현역 의원들의 공천 여부가 결정된다.
서울 동작갑에서는 현역인 김병기 민주당 의원이 김성진·이재무 예비후보와 경선을 벌였고, 경기 남양주갑에서는 현역 조응천 민주당 의원이 곽동진·홍영학 예비후보와 경쟁을 펼친다.
비례대표로 지역구 출사표를 던진 이재정, 정은혜 의원의 생환 여부도 관심사다.
현역인 심재철 미래통합당 원내대표가 공천을 확정지은 경기 안양 동안을은 이재정 대변인과 이정국 예비후보가 경선을 벌인다.
원혜영 민주당 의원이 불출마를 선언한 경기 부천 오정은 비례대표로 출사표를 던진 정은혜 의원과 김만수 전 부천시장, 서영석 민주당 중앙위원이 경쟁한다.
이밖에도 서울 강북갑은 이곳에서 재선을 했던 오영식 전 한국철도공사 사장과 남요원 전 청와대 문화비서관, 천준호 전 박원순 서울시장 비서실장이 맞붙었다.
전남 나주 화순도 경쟁이 치열하다. 현역인 손금주 의원과 김병원 전 농협중앙회장, 신정훈 전 청와대 농어업비서관이 3자 대결을 벌인다.
<뉴시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