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방서 방문 없이 작동기능점검결과 제출 및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신고

소방민원센터는 인터넷 홈페이지(www.mpss.go.kr/somin)에 접속해 회원가입 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하면 온라인으로 민원을 신청할 수 있다.
처리할 수 있는 민원은 소방시설 등 작동기능점검 결과보고서 제출, 소방안전관리자(보조자) 선임 신고, 2급·3급 소방안전관리자 선임 연기신청이다. 아울러, 신청한 서류의 진행과정과 처리결과도 확인할 수 있다.
2016년 7월부터 운영 중인 소방민원센터는 작년 기준 자체점검결과보고서 제출은 7.5%인 2만7,698건, 소방안전관리자 선임신고는 6.7%인 2만4,531건이 온라인으로 접수되었다.
소방청 관계자는 인터넷에 익숙지 않은 민원인들은 등기우편을 이용할 수도 있으며 온라인 민원센터 이용과 관련해 궁금한 사항은 소방서 민원실로 문의해 줄 것을 당부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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