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현재 서울도시가스의 245만 가구와 인천도시가스의 90만 가구가 사용중인 도시가스 통합솔루션 플랫폼 패스(PATH)는 최근 마스크 구매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사용자들을 위해 전국의 마스크 재고 현황 정보를 파악할 수 있는 ‘마스크 지도’ 서비스를 가스앱에 적용하면서, 주변의 마스크 판매처 위치와 함께 보유 중인 실시간 재고를 한 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가스앱 이용자라면 별도의 앱 설치나 링크 페이지를 클릭할 필요 없이 손쉽게 마스크 판매 정보를 알 수 있다.
이와 함께 코로나19로 대면접촉을 우려하는 소비자의 불안감을 해소하기 위해 집집마다 방문해 실시했던 도시가스 검침도 비대면 검침을 진행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가스앱의 ‘자가검침’ 기능을 이용하면 매월 기준 검침일자에 고객이 직접 검침숫자를 등록하는 방법으로 앱 가이드에 맞춰 계량기 검침부분을 사진 찍듯 촬영하면 자동으로 계량 수치가 입력된다. 계량기 인식 오류가 있다면 다시 측정하거나 직접 수치를 기입할 수 있다.
지난달 22일 공식 출범한 패스(PATH)는 도시가스 고객과 사업자를 위한 도시가스 통합솔루션 플랫폼이다. 각 지역을 기반으로 권역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는 도시가스사들에게 통합 플랫폼을 통한 혁신적인 서비스와 전문성을 갖춘 도시가스 솔루션을 제공해 새로운 사업 영역으로 확장할 수 있는 기반을 마련하고 있다.
gbat0530@gmail.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