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정책·지자체

피치마켓, 느린학습자 대상 온라인 1:1 독서 교육 지원

입력 2020-04-08 08:46

코로나19 장기화로 어려움 겪는 느린학습자들 위해

피치마켓, 느린학습자 대상 온라인 1:1 독서 교육 지원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피치마켓은 코로나19 상황이 장기화됨에 따라 어려움을 겪는 느린학습자들을 위해 온라인 1:1 독서 교육을 지원한다고 8일 밝혔다.

코로나19 확산으로 사회복지 시설 휴관 일정이 연장되었고, 사회적 거리 두기 실천을 위해 약속과 모임 등 외출 자제가 권고됨에 따라 느린학습자들도 사회 활동 및 교육 프로그램 참여 기회가 줄어들게 되었다. 느린학습자는 경계선 지능, 발달장애 등으로 인해 정보 접근 및 사회적 상호작용에 어려움이 있는 사람들로 전국에 최소 100만 명으로 추산된다

이에 피치마켓은 느린학습자와 사전 교육을 이수한 대학생 교육봉사자를 1:1로 매칭하여 온라인으로 독서 교육을 지원한다.
코로나 사태에 대응하기 위해 무료로 제공되는 온라인 1:1 독서 교육은 화상회의 프로그램을 사용하여 비대면으로 피치마켓에서 제작한 쉬운 글 콘텐츠를 함께 읽고 토론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사회복지시설 휴관 및 사회적 거리 두기로 외부 활동이 제한된 느린학습자들에게 뉴스, 정보 등의 읽을거리를 제공하고 사회적 상호작용 기회를 확대한다는 취지이다.

비대면 교육으로 코로나19 감염에 대한 불안요소를 없애고 개별적인 상호작용이 제공될 수 있다는 점에서 느린학습자의 교육과 소통 기회를 향상하는 긍정적인 효과가 기대된다.

피치마켓은 발달장애인, 경계선 지능 장애인 등 느린학습자들이 읽을 수 있는 쉬운 글 콘텐츠를 제작하는 기관으로 지난달 느린학습자를 위한 코로나19 예방 책자를 발간하여 특수학급 및 복지관 등 500곳에 기부하고, 온라인으로도 무료 배포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