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2020-04-28 17:30  |  금융·증권

"허리통증 불러오는 허리디스크, 한의원 치료 방법은?"

모커리한의원 최창민 원장(부천 상동점)
모커리한의원 최창민 원장(부천 상동점)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장시간 의자에 앉아 있다가 갑자기 일어날 때, 무거운 물건을 들다가자신도 모르게 '아이고 허리야'는 말들을 종종 한다. 특히 과거 중장년층에서나 들어 봄직한 말이지만 최근에는 건강한 젊은층에서도 많이 쉽게 들어볼 수 있는 말이다.

이처럼 허리통증이 있다면 우선적으로 '휴식'이 중요하다. 또한 바른 자세로 체중의 압력을 분산하고, 틈틈이 스트레칭과 규칙적인 운동을 해주면서 척추에 부담을 줄여주는 것이 좋다.

하지만 허리가 뻐근하면서 아팠다 안 아팠다 하는 증상이 반복되는 경우에는 단순 허리통증인지 허리디스크 초기증상인지구분하기 어려운 경우가 많다.

만약, 몇 주간 쉬었는데도 통증이 사라지지 않거나, 일상생활에 있어 불편함을 느낀다면 허리디스크(추간판탈출)일 가능성이 높기 때문에 병원에 방문하여 X-ray검사와 MRI 검사를 받아보는 것이 좋다. 특히 이를 방치하다가 퇴행성 허리디스크로악화될 경우 허리통증을 비롯해 한쪽 다리나 엉덩이가 저리는 등의 증상으로 일상생활에 큰 불편을 겪을 수 있다.

최근 이러한 허리디스크 치료 방법으로 비수술적인 한방요법이 선호 받고 있다. 한의원에서는허리디스크를 약침, 추나요법 등 다양한 치료방법을 적용하여 치료를 진행한다. 약침은 한약을 정제한 약침액을 통증 부위에 직접 주입하는 치료로 디스크로 인해 생겨난 염증을 줄여 통증을 감소시켜줄 수 있다. 여기에 염증성 통증으로 뭉친 근육과 인대를 부드럽게 풀어주는 추나요법을 통해 약해지고기능이 떨어진 근육과 인대의 기능을 회복하고 강화한다. 더불어 한양 처방을 통해 혈액순환을 촉진하고면역력을 증진시킨다.

모커리한의원 최창민 원장(부천 상동점)은 “허리통증, 허리디스크로인한 통증 해결을 위해서는 정확한 진단이 중요하다”며 “X-ray, MRI 검사 결과와 환자의 임상증상을 꼼꼼하게 비교해 문제가 되는 부위를 찾아 치료하는 것이 핵심”이라고강조했다. 이어 “치료와 더불어 허리에 무리가 가는 생활습관을교정하는 것도 중요하기 때문에 이를 교육해주는 곳에서 치료받길 바란다”고 조언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