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4월 3일부터 5월 3일까지의 국내 백화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4,377,76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소셜량을 측정하였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백화점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5월 백화점 브랜드 평판순위는 현대백화점, 롯데백화점, 신세계백화점, NC백화점, 갤러리아백화점, 대구백화점, AK플라자, 태평백화점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현대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42,000 미디어지수 352,525 소통지수 322,318 커뮤니티지수 261,686 사회공헌지수 20,73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9,258 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147,449와 비교하면 4.52% 상승했다.
2위, 롯데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303,168 미디어지수 352,333 소통지수 323,996 커뮤니티지수 185,966 사회공헌지수 28,12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93,586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318,365와 비교하면 9.46% 하락했다.
3위, 신세계백화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288,896 미디어지수 323,446 소통지수 301,546 커뮤니티지수 206,126 사회공헌지수 15,40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35,421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1,076,516 와 비교하면 5.47%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4월 백화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롯데백화점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백화점 시장에 대해 브랜드평판 분석해보니 지난 3월 백화점 브랜드 빅데이터 5,700,042개와 비교하면 21.14%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20.17% 하락, 브랜드 이슈 31.28% 하락, 브랜드 소통 8.99% 하락, 브랜드 확산 71.09% 하락, 브랜드 공헌 21.14% 하락했다."라고 브랜드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4월 3일부터 5월 3일까지의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소비패턴과 긍부정비율을 분석하였고, 신제품런칭센터에서 분석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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