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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05-08 09:05  |  금융·증권

광주요, ‘2기 브랜드K’ 선정... 온라인 국민투표 ‘1위’ 영예

프리미엄 식기 광주요, ‘브랜드K’ 통해 국내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

 광주요 한결시리즈, ‘2기 브랜드K’ 선정
광주요 한결시리즈, ‘2기 브랜드K’ 선정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전통 도자 브랜드 광주요가 정부가 지원하는 ‘2기 브랜드K’에 선정됐다고 8일 밝혔다.

‘브랜드K’는우리나라 혁신 중소기업 제품을 하나의 브랜드로 연결한 국가브랜드 지원 전략으로, 중소벤처기업부가 우수제품에 ‘브랜드K’라는 브랜드 파워를 부여해 세계 시장에서인정받는 제품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제도다. 최종 선정된 제품은 제품력 개선 및 해외 판로개척지원, 특판전 등 다양한 정부지원책이 연계될 예정이다.

사전심사를 통과한 150개 후보 제품 중, 광주요가 K바이오·K뷰티·K푸드 등 분야별 전문가와 유명인 100인의 평가에서 높은 점수를 받으며 2기 브랜드K에 선정됐다. 최종 품평회 당일 진행된 온라인 국민 투표에서는 광주요가최다득표를 기록해 인기 제품 1위에 선정되는 쾌거를 안았다.

한국의 결을 뜻하는 한결시리즈는 광주요의 대표 제품으로 도자 표면에 한국 전통 직물인 삼베의 자연스러운 격자무늬를 표현했다. 장인의 수공예로 소량 제작만 가능하던 작업을 레이저 스캐너로 삼베 문양을 본 뜬 후 그래픽으로 모형을 잡고 3D 프린터로 원형을 제작해 대량 생산을 가능하게 했다.

최종 품평회에 참석한 심사위원들은 혁신 기술을 반영한 전통 도자 제품에 큰 관심을 보였다. 해외 브랜드 식기와 차별화되는 한국적인 디자인과 질감을 극찬하며 우리나라를 대표할 좋은 제품이라고 평했다.

news@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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