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2020-05-11 11:00  |  금융·증권

유망 아이템으로 떠오른 스터디카페 창업, 무료 체험 눈길

유망 아이템으로 떠오른 스터디카페 창업, 무료 체험 눈길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스터디카페 창업 프랜차이즈 '로웰클래스 스터디카페'가 예비 점주의 경험 쌓기 및 창업 후 매출 시뮬레이션을 견인할 무료 서비스 제공에 나서며 주목받고 있다. 고객이 스터디카페 내 모든 시설을 무료 체험해볼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는 것이 핵심이다.

외식업, 주점 프랜차이즈 창업 아이템의 경우 개업 또는 제품 출시이슈를 알리기 위해 무료 시식 이벤트를 준비한다. 그러나 음식 제공 시 발생하는 재료의 원가 비용 부담이존재하기 마련. 비용 부담 때문에 한시적으로 실시해야 한다는 한계가 존재한다.

반면 스터디카페는 시설을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에 원가 부담이 발생하지 않는다. 냉난방 및 전등 운영에 따른 전기료 정도만 지출하면 서비스 지원이 가능해 제공 폭이 넓다. 실제로 로웰클래스 스터디카페는 이러한 점들을 예비 점주에게 어필하며 상시적인 정보 공유에 나서고 있다.

로웰클래스 스터디카페 무료 체험은 체험권을 증정한 후 지점과 사전 스케쥴 조율을 통해 시행한다. 이를 통해 고객 만족도 및 이용 지수 상승을 기대해볼 수 있어 예비 점주로부터 호평을 얻고 있다. 무료 체험을 실시해 창업 후 매출을 어느 정도 가늠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것이다.

무료 체험으로 로웰클래스 스터디카페 가맹사업 유형 별 타입도 확인할 수 있다. 로웰클래스 스터디카페는 스탠다드형인 ALT-A, 중간 관리 확정 수익형인 ALT-B를 운영 중이다. ALT-A는 일반 가맹 모집 유형으로 상담후 상권 점포 개발 및 제안, 점주 및 본사 협의, 계약및 오픈 진행 순으로 신속하게 이뤄지는 것이 특징이다. ALT-B는 점주 원금 100% 환원 시스템이 포인트다. 연 18%의 점주 고정 확정 수익을 보장하는 가운데 희망 시 계약 기간 내 ALT-A 전환이 가능하다.

로웰클래스 스터디카페 관계자는 "무료 체험 기회 뿐 아니라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운영 매출, 예상 수익 등을 공개하고 있는데 열람실 이용료와 스터디룸, 부가 수익 등을 세부적으로 공개함에 따라 매출 가상 시뮬레이션을 구현하는 것이 특징"이라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