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2020-05-12 08:00  |  금융·증권

중소기업유통센터, 아임쇼핑 입점 중소기업 모집

중소기업유통센터, 아임쇼핑 입점 중소기업 모집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중소기업제품 전용판매장 ‘아임쇼핑’에 입점할 기업을 모집한다고 12일 밝혔다.

아임쇼핑 정책매장은 국내 중소기업의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력으로 생산한 제품을 소비자에게 소개하고, 판매자를 지원하기 위한 중소기업제품전용 오프라인 판매장으로 면세점·대형백화점·교통시설 등 유동인구가 많은 우수상권 중심으로 전국 8개 매장을 운영 중이다.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아임쇼핑에 입점한 중소기업들에게 오프라인 판로지원 서비스를 제공하며, 판매장, 아임쇼핑 전문 판매사원, 물류센터, 시즌별 연출 등 오프라인 판매에 필요한 일체 제반 서비스를 지원한다.

또한 저렴한 판매수수료를 제공하여 중소기업이 큰 부담 없이 우수상권 내 중기제품을 전시·홍보·판매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러한 직접적 혜택 이외에도, 아임쇼핑에 입점한 모든 중소기업은 ‘실시간 소비자 반응조사 시스템’을 활용하여 입점상품에 대한 소비자의 반응을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으며, 타 유통망 진출지원·바이어 미팅·수출 등 중소기업의 발전에 필요한 다양한 간접지원 역시 활용할 수 있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를 맞아 비대면 소비가 확산되어 온라인 구매율이 증가하였지만, 온라인 구매는 상품을 직접 볼 수 없어 실패율이 높다는 단점이 있다.”며 “아임쇼핑 정책매장은 이러한 단점을 보완하여 중소기업과 소비자 간의 접점 확대를 통해 오프라인 판매의 장점을 극대화하는 등 중소기업 지원에 총력을 기울일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아임쇼핑의 입점지원신청은 수시로 진행하고 있으며, 신청한 기업을 대상으로 매월 말 상품선정위원회를 진행한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