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정책·지자체

KMA, ‘포스트 코로나 시나리오’ 세미나 개최

입력 2020-05-21 08:22

내달 25-26일, 차세대 경영자 대상 포스트 코로나 시대의 전망 강연

KMA, ‘포스트 코로나 시나리오’ 세미나 개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KMA 한국능률협회(이하 KMA)가 내달 25일, 26일 양일간 기업체 CEO와 임원, 차세대 경영자를 대상으로‘포스트 코로나 시나리오’세미나를 개최한다.

포스트 코로나 시나리오는 코로나 19사태로 인해 국내 뿐 아니라 전 세계에서 빠르게 확산되는 언택트 기조 등의 격변이 사회를 어떻게 바꾸어 나갈 것인지를 조망하고 우리가 마주할 위험과 기회를 면밀히 분석한다.

최진석 서강대 철학과 명예교수의 기조 강연을 시작으로 1일 차에는‘경제 읽어주는 남자’김광석 한양대 교수의 코로나로 인한 거시경제변동의 파급효과 분석과 김상윤 이화여대 겸임교수 (하나금융융합기술원)의 경기침체 장기화 대비 방안을 현금흐름과 위기관리 강연이 진행된다.

2일 차에는 황성현 퀀텀 인사이트 대표와 김지현 SK경영경제연구소 상무가 △코로나가 가속화한 스마트워킹과 그에 따른 합리적 의사결정시스템 구축 △비즈니스별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활용법 및 CDO(Chief Digital Officer)의 역할에 대해 각각 강연할 예정이다.

이번 세미나는 6월 25일, 26일 양일 14:00~18:20, 서울 청담동에 위치한 프리마호텔 그랜드볼룸에서 100명 정원으로 진행되며, 신청자 전원에게 실시간 모바일 영상이 일주일간 제공된다.

KMA는 400명 규모의 대형 홀에 최대 100명만 수용하고, 참가자간 거리두기를 위한 ‘띄어앉기’를 시행하는 등 모든 예방대책을 강구하여 안전한 세미나를 진행할 예정이다.

KMA 관계자는 "불확실한 경영환경 속, 어려움을 딛고 기업이 질적 성장을 이룰 수 있도록, 경영자들의 니즈를 반영한 온•오프라인 과정을 지속적으로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이번 세미나의 참가 및 내용 문의는 KMA 홈페이지 또는 KMA 경영자교육본부를 통해 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