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부여성발전센터, 여성 대상 무료 직업훈련, 6월부터 진행

기업 및 공공기관 등 모든 산업에서 데이터 활용의 중요성에 대한 인식이 높아짐에 따라 수집한 데이터를 분석하여 패턴이나 규칙을 찾고, 이를 소프트웨어 프로그램으로 구현 가능한 전문 데이터 인력에 대한 필요성이 커지고 있다. 이러한 데이터를 수집, 관리해 줄 전문 인력을 양성하기 위해 서울특별시서부여성발전센터는 미래유망전략직종으로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터 양성과정’을 6월부터 운영한다.
빅데이터를 활용한 마케터 양성과정은 데이터 전문 인력 확보를 위해 빅데이터 개요 및 데이터 수집, 데이터 처리 및 분석, 실무프로젝트, ADsP자격증 대비교육 등 실무에서 필요로 하는 직업전문교육과 현장견학, 멘토링, 빅데이터 사업계획서 발표 및 취업캠프 등 취업·직무소양 교육으로 진행된다.
교육대상은 현재 미취업 상태인 서울시 거주 18세 이상 여성이며 서울호서직업전문학교와 교육 연계하여 현직에 있는 교수진들이 빅데이터 분석 및 실무 프로그램을 강의한다. 수료 후에는 빅데이터 마케터로 취업 알선 및 사후관리를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교육기간은 2020년 6월 29일(월)~ 9월 14일(월) 월~금 09:30~13:30 이다.
수강료는 10만원으로 수료 및 취업 시 각각 환급받을 수 있으며 6월11일(목) 강좌설명회를 개최하여 참여자들에게 사업에 대한 취지와 목적, 교육구성 전반에 대한 내용을 명확하게 안내할 예정이다. 강좌설명회 및 교육신청은 서부여성발전센터(신월1동 소재)에서 방문 및 인터넷 접수가 가능하다.
서부여성발전센터는 상반기에 본 교육과정 외에도 경력단절 여성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취업지원 프로그램을 실시할 계획을 가지고 있으며 자세한 문의는 서부여성발전센터로 하면 된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