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금융·증권

인구주택총조사 웹드라마 '달당말당' 첫 공개

입력 2020-10-13 08:51

인구주택총조사 통계조사원 에피소드 담은 웹드라마 ‘달당말당’ 10월 13일(화) 첫 공개
‘달당말당’ 주연으로 대세 배우 박시안, 장의수 출연

인구주택총조사 웹드라마 '달당말당'  첫 공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통계청과 피키캐스트가 함께 제작한 인구주택총조사 웹드라마 '달당말당'이 13일 공개된다.

'달당말당'은 ‘달라진 당신, 말해주세요 당신’의 줄임말로, 인구주택총조사 기간 동안 일어나는 통계조사원의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담은 웹드라마다. 2000년 통계조사원으로 활동했던 주인공 다미(박시안)가 2020년에 다시 조사원 일을 시작하면서 풋풋했던 과거를 회상하는 스토리로, 20년 전 조사원 교육에서 만난 석진(장의수)과의 로맨스를 그려냈다. ‘달당말당’에는 <연애플레이리스트 시즌3, 4>, <크리스마스가 싫은 네 가지 이유> 등 웹드라마에 출연하면서 큰 사랑을 받은 배우 박시안과 MBC 드라마 <배드파파>로 배우 활동을 시작해 최근 웹드라마 <키스요괴>를 통해 주목받고 있는 배우 장의수가 주연으로 출연해 열연을 펼친다.

'달당말당'은 총 4화로, 매주 화요일 오후 8시 피키캐스트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인구주택총조사는 5년 주기로 시행하는 국가 통계조사로, 인구·가구·주택의 규모와 그 특징을 파악하여 사회의 변화를 읽고 이를 분석해 국가의 주요 정책 수립 및 각 분야의 기초자료로 활용된다.

올해 인구주택총조사는 10월 15일부터 11월 18일까지 진행되며 인터넷 조사는 10월 15일부터 31일까지, 방문 면접 조사는 11월 1일부터 18일까지다. 인터넷 조사의 경우 PC로만 가능하던 조사를 모바일로 확대하여 국민들이 언제 어디서든 편리한 방법을 선택해 코로나19에 대한 걱정 없이 비대면으로 총조사에 참여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