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금융·증권

인켈, 금융위 주관 국가대표 혁신기업 1000선정

입력 2020-11-11 16:18

신산업, 소재·부품·장비 분야 혁신 성장 산업을 이끌어갈 국가대표 혁신 기업으로 선정

인켈 본사 전경
인켈 본사 전경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월드클래스기업협회 회원사, 전기전자 정보통신 전문기업 (주)인켈(대표이사 최천웅/박용선)이 금융위가 주관하는 국가대표 혁신기업1000에 선정되었다.

혁신 기업 1000은 금융위원회가 정부 5개부처(산업통상자원부, 중소기업벤처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보건복지부, 해양수산부)와 협업을 통해 신산업, 소재·부품·장비 분야 등의 혁신 성장 산업을 이끌어갈 국가대표 혁신 기업을 선정하는 사업이다.

금융위원회는 지난 7월 1회차 32개 사를 선정하였으며, 이후 협업 부처를 확대하여 2회차 대표 혁신 기업 247개 사를 추가로 선정하였다. 2회차 선정 때에는 참여 부처가 다각화 되어 첨단제조, 자동차, 화학·신소재, 에너지 정보통신 등 혁신성장산업 전반에 걸쳐 각 산업을 대표하는 혁신 기업을 선정하였으며, 2회차 선정 당시 전기전자 정보통신 전문기업인 ㈜인켈이 이름을 올리게 되었다. ㈜ 인켈은 “스마트 홈 엔터테인먼트 기기”의 기술 혁신성을 높게 평가 받아 산업부가 선정한 제조 분야 주력 기업 78개에 포함된 것으로 알려졌다.

㈜인켈은 2013년World Class 300기업에 선정된데 이어, 올해 국가대표 혁신기업 1000에 선정됨으로서 명실상부한 국가 대표기업으로 인정을 받게 되었다.

인켈은 1978에 설립한 42년 전통의 오디오 전문 회사이다. 최근에는 음향기기 사업 이외 정보통신 분야로 사업을 확대하여 전기전자 정보통신 기업으로 거듭나고 있다.

또한 인켈은 주변 환경과 사용자의 생체 정보 등을 파악하는 센서의 탑재, 사용자의 감정을 분석 및 파악하여 최적의 sound 자동 재생기능, 그리고 홈 네트워킹까지 지원하여 가정내 어디에서나 사용자에게 최적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가정용 스마트 홈 엔터테인먼트 오디오” 기기를 개발 중이다. 코로나19 확산 속에서 가정내에서의 활동이 늘고, 홈 엔터테인먼트 기기 수요가 확대되고 있는 현 상황을 반영한 것이다.

인켈의 박용선 대표는 “인켈은 산업통상자원부를 비롯한 관계 기관과 긴밀한 협조를 통해 필요한 지원을 받아, R&D에 집중 투자를 함으로서 인켈이 보유하고 있는 역량을 극대화 할 것이다.” 라며, “혁신 기술이 접목된 네트워크 기반의 스마트 감성 엔터테인먼트 기기를 2022년에 출시하여 세계 시장 개척에 집중할 것이다.” 라고 국가대표 혁신기업 1000에 선정된 소감을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