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10일까지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
총 46명 시상 (최우수상 1명, 우수상 5명, 장려상 10명, 재치상 30명)

이번 이벤트에 활용하는 청소년 노동존중 표어는 지난 9월 진행한 온라인 공모와 심사를 통해 선정된 최종작 중 상위 4편이다.
참여 방법은 표어 중 하나를 선택해 표어문구가 적힌 피켓을 들고 찍은 인증샷을 해시태그(#청소년노동인권, #일하는청소년)와 함께 개인SNS에 올리면 된다. 참가자별로 개성을 살릴 수 있는 폰트나 디자인 요소를 자유롭게 추가할 수 있다.
참여 기간은 12월 10일까지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라면 누구나 참여 할 수 있다. 총 46명을 선정해 ▲최우수상(1명) 5만원 상품권 ▲우수상(5명) 3만원 상품권 ▲장려상(10명) 2만원 상당 기프티콘 ▲재치상(30명) 아이스크림 기프티콘을 지급할 예정이다.
박준호 경기도 평생교육과장은 “이번 이벤트가 더 많은 사람들이 청소년 노동인권에 대해 관심을 가지고 노동존중에 대한 사회적 분위기 조성에 기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경기도는 지난 5월부터 8월까지 청소년 노동인권 보호문화 확산을 위한 라디오방송캠페인과 청소년 노동인권 교육 브랜드이미지(BI) 공모전을 실시한 바 있다. 이 밖에도 청소년 노동인권 강사 양성, 노동의 의미와 가치 및 노동인권의 중요성을 알리는 찾아가는 노동인권 교육도 지원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