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기업유통센터, 오는 11월 24일부터 30일까지 크리스마스마켓 상품 국민투표 진행
총 1,063개 접수 상품 중 국민투표 통해 최종 100개 선정

작년에 이어 올해 두 번째로 개최되는 ‘크리스마스마켓’은 코로나19와 수해 등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소기업·소상공인을 지원하고 소상공인 디지털화의 공개행사로 개최될 예정이라 의미가 깊다.
이번 크리스마스마켓에서 판매할 상품공모는 지난 11월 6일부터 15일까지 가치삽시다 플랫폼과 민간 온라인쇼핑몰, 유관기관의 추천 등을 통해 모집하였으며, 접수된 1,063개의 상품 중 민간전문가(MD, PD등)의 평가를 통해 200개의 후보군을 선별한 뒤 국민투표를 진행하여 100개의 상품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국민투표를 통해 최종 선정된 상품은 12월 초 ‘가치삽시다 플랫폼’을 통해 발표될 예정이며, 최종 선정 100개 상품에는 크리스마스마켓 참여 및 온·오프라인 판매 등 다양한 특전이 제공된다.
국민투표는 오는 11월 24일부터 30일까지 일주일 동안 가치삽시다 플랫폼*과 다수의 온라인 채널을 통해 진행될 예정이며,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여하여 크리스마스마켓 상품을 선택할 수 있다. 또한 투표참여자를 대상으로 아이패드, 에어팟프로 등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될 예정이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는 “이번 크리스마스마켓 상품 공모 및 국민투표는 크리스마스마켓에 참여할 상품을 국민이 직접 선정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중소기업·소상공인의 디지털화를 위한 이번 행사에 국민여러분이 힘을 보태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