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금융·증권

물 연구소 워터블, 플랜더블유 장학생에 배우 이혜원 선정

입력 2020-11-30 13:45

물 연구소 워터블, 플랜더블유 장학생에 배우 이혜원 선정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물 연구소 워터블(대표 최순범)이 지난 27일 중소벤처기업진흥공단 호남연수원에서 플랜더블유(Plan W) 장학금 및 장학증서 전달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사회와 환경에 대한 책임’을 모토로 하는 플랜더블유(Plan W)는 환경분야에 열정을 갖고 있는 대학원생, 연구원, 예술가를 대상으로 생활비를 지원하는 워터블의 장학사업이다.

올해 처음 시행된 플랜더블유 장학생으로는 배우 이혜원씨가 선정됐다. 이혜원은 아비뇽 연극제, 서울 국제공연예술제 등 다수의 연극과 뮤지컬에 출연했으며, '오드아이', '오월의 만다라' 등 단편영화 조감독으로도 참여한 바 있다. 또, 광주도시재생공동체센터 온오프라인 홍보에 동참하면서 환경친화적인 도시재생에 대한 대중의 인식을 높이는데도 앞장서고 있다.

워터블 관계자는 “개발로 인한 환경파괴와 기후변화, 무분별한 소비로 인한 쓰레기 처리 문제와 같은 환경문제에 대해 관심과 열정을 갖고 있는 대학원생, 연구원, 예술가에게 소정의 생활비를 지원함으로써 시민들의 환경인식 수준을 제고하고자 장학사업을 기획했다”라고 말했다.

한편, 워터블은 10년 이상의 경력을 보유한 전문 연구진으로 구성된 물 연구소이다. 과학기술 정보통신부 연구소기업으로 지정되어 있으며, 전북대 기술 지주 자회사로 대학과 기업이 공생하는 협력모델을 제시하고 있다.

또, 한국에너지기술연구원의 연구 개발 인프라(연구인력, 연구장비 및 시설, 기술 정보 등)를 활용하여 에너지, 환경 분야 기술 이전 및 기술 개발 협력에도 힘쓰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