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금융·증권

발달장애인 '하트하트오케스트라의 ON HEART STAGE' 개최

입력 2020-12-08 13:23

하트-하트재단, GKL사회공헌재단과 함께 발달장애 청년들, 다양한 형태의 공연을 통해 위로의 메시지와 더불어 장애인식개선 활동에 앞장서

발달장애인 '하트하트오케스트라의 ON HEART STAGE' 개최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하트-하트재단(이사장 오지철)은 GKL사회공헌재단(이사장 김용삼)과 사회적 가치 실현 사업의 일환으로 ‘발달장애인 하트하트오케스트라의 ON HEART STAGE'를 개최했다.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사회적 거리두기 방침을 지키며 발달장애인 연주자들이 주체적으로 참여하는 6회의 오프라인 공연과 2회의 온라인 공연이 진행되었다.

발달장애인으로 구성된 하트하트오케스트라는 올 한해 코로나19 직격탄을 맞아 예정되어 있던 대부분의 공연이 취소되거나 연기되었다. 이번 ‘하트하트오케스트라의 ON HEART STARE'는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사태 장기화로 인한 문화예술계 침체기 속에서 더욱 어려운 시기를 보내고 있는 발달장애인 연주자들에게 연주 기회를 제공하고, 다양한 형태의 공연 활동을 통해 장애인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을 확산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함께 모여 연습하기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온라인을 통한 1:1 영상교육과 오프라인 파트교육 등을 병행하여 공연을 위한 사전 준비를 철저히 하였으며, 11월까지 총 8회의 온·오프라인 활동을 진행하였다.

약 1,000여명을 대상으로 동대문 디자인 플라자(DPP), 남산 케이블카 열쇠광장, 서울 강서구 월정초등학교, 인천 강화군 내가초등학교 등에서 진행된 6회의 오프라인 공연은 하트하트오케스트라가 가지고 따뜻한 가치와 스토리, 수준 높은 연주를 통해 장애인식개선의 기회를 마련하였다.

하트하트오케스트라의 온라인 공연 영상은 하트-하트재단의 홈페이지 및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