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자통관 분야의 클라우드, 오픈소스 및 애자일 적용 사업의 공동 수행을 위한 업무협약 체결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양사는 전자통관 분야의 클라우드, 오픈소스 도입 및 구축, 애자일 사업 수행과 해외 보급 사업을 위해 지속적으로 협력한다는 방침이다. 향후 각 사는 전자통관 분야에서 공동 영업, 마케팅 활동뿐 아니라 공동 개발 사업까지 적극 추진할 계획이다.
CUPIA는 관세청 전자통관시스템인 ‘유니패스(UNI-PASS)’ 국내 운영과 해외 수출을 위해 설립된 비영리 재단법인이다. CUPIA는 전자통관시스템의 해외 수출 경험과 노하우를 보유한 업체로, 전 세계 세관에 관세 현대화 컨설팅 서비스 및 시스템 구축 사업을 통해 관세무역분야 국제표준화를 선도하고 있다.
정일석 CUPIA 대표는 “이번 협약을 계기로 양사가 보유한 기술적, 인적 자원을 적극 활용해 해외수출 등의 사업을 공동으로 수행한다면 큰 시너지를 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애자일을 도입함으로써 선진적인 조직문화로 탈바꿈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오픈소스컨설팅 장용훈 대표는 “국내 정부 및 공공기관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디지털 전환과 업무 방식의 혁신이 가속화 되고 있는 추세”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까지 당사의 사업 영역을 더욱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