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택트 시대와 함께 보험 업무 디지털 전환 가속화…보험사 비대면 업무 돕는 서비스 속속 등장

효율적인 고객 전화를 돕는 AI 전화 앱을 비롯해 보험 설계사 전용 앱, 보험 분석 서비스 앱, 고객 관리 앱까지 모바일 플랫폼만 있으면 거뜬하다. 보험 시장의 디지털 전환에 가속을 붙이고 있는 대표적인 기업으로 아틀라스랩스가 있다.
음성인식 인공지능(AI) 기업 아틀라스랩스는 AI 전화 앱 ‘스위치(Switch)’로 보험 설계사의 효율적인 전화 상담을 돕는다.
스위치는 기본 전화 기능을 비롯해 통화 녹음, 통화 내용의 실시간 대화형 문자 기록, 통화 내용의 검색, 분석, 데이터 관리 등이 모두 가능한 AI 전화다. 업계 최초로 iOS와 안드로이드 양대 운영체제 모두를 지원하는 스위치는 통화 내용이 실시간으로 녹음되고, 음성 데이터가 자동으로 문자로 기록되기 때문에 고객 상담 시 따로 메모를 하거나 전체 통화 내용을 다시 들어야 하는 번거로움을 최소화한다.
리스크 관리와 고객 데이터 관리에도 유용하다. 보험 설계사는 스위치를 활용해 고객의 요청 사항을 기록으로 확인 가능해 정보 누락의 우려를 덜 수 있다. 또한, 저장된 통화 기록을 보관하고 분석할 수 있어 효율적인 고객 데이터 관리가 가능하다.
실제 삼성생명, 교보생명, 푸르덴셜생명, 라이나생명 등을 다니는 보험 설계사들이 스위치 앱을 통해 고객과의 전화상담 기록을 텍스트로 기록하는 등 업무에 적극 활용하는 사례가 늘고 있어 주목된다.
이 밖에도, AI 전화 스위치는 영업, CS, 마케팅, 부동산 등 전화 업무가 많은 업계 종사자들에게 뜨거운 호응을 얻으며 효율적인 전화 업무를 돕고 있다. 스위치는 앞으로도 아날로그 전화 업무를 디지털로 전환시키며 관련 시장 혁신을 이끌어 나갈 예정이다.
news@beyondpost.co.kr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