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금융·증권

레드페이스, 기능성 ‘웜 티셔츠’ 시리즈 선보여

입력 2020-12-24 08:22

뽀송한 겨울 산행 돕는 ‘이엑스 웜 앤 드라이’, ‘폴라맥스’, ‘파워플렉스 플리스’ 등 우수한 기능성 소재 적용

레드페이스, 기능성 ‘웜 티셔츠’ 시리즈 선보여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코로나19의 영향으로 실내 운동이 어려워지면서 겨울철에도 등산을 즐기는 이들이 늘고 있다.

문화체육관광부가 2019년 7월부터 2020년 8월까지 1년간 SNS 빅데이터 1천400만 건을 분석한 결과 코로나19 이전 대비 ‘등산’과 ‘캠핑’ 키워드 언급량이 각 55%, 37%로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아웃도어 활동에 높아진 관심만큼이나 산행에 나서기 전 옷차림에도 큰 주의가 필요해 보인다. 다른 계절과 달리 겨울철에는 낮은 기온과 찬 바람으로 저체온증에 걸릴 위험이 높기 때문에, 두꺼운 옷 한 벌보다는 흡습∙속건 기능이 뛰어난 기능성 티셔츠를 베이스 레이어로, 여러 벌을 겹쳐 착용하는 것이 좋다.

정통 아웃도어 브랜드 레드페이스(대표 유영선)는 우수한 보온성과 쾌적한 착용감으로 겨울철 베이스 레이어로 활용하기 좋은 ‘웜 티셔츠’ 시리즈를 출시한다.

겨울 아웃도어 활동 시에는 체온 유지를 위해 여러 벌의 옷을 겹쳐 입는 레이어링을 활용하는 것이 좋다. 레이어링은 보통 베이스 레이어-미드 레이어-아우터 3겹 겹쳐 입기가 가장 보편적인데, 겨울에는 보온성뿐만 아니라 땀을 잘 흡수하고 말려주는 기능성 티셔츠를 베이스 레이어로 많이 활용한다. 레드페이스가 선보인 겨울철 베이스 레이어로 활용하기 좋은 웜 티셔츠로는 ‘프라임 멜란 웜 짚 티셔츠’, ‘핀 플리스 웜 짚 티셔츠’, ‘멜란 캐치 웜 짚 티셔츠’가 있다.

레드페이스 관계자는 “겨울 산행에 나설 때에는 저체온증에 노출되는 것을 막기 위해, 체온 유지를 도와주는 기능성 아웃도어 의류를 레이어링 해 착용하는 것을 추천한다”며 “산행 전 본인의 체력에 맞는 산행 계획을 수립하고, 준비 운동 및 복장∙용품 점검 등 충분한 사전 준비를 통해 안전한 겨울 산행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