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KB국민은행, 금융소비자보호 위한 AI 금융상담시스템 구축

입력 2021-03-23 23:04

비욘드포스트DB
비욘드포스트DB
[비욘드포스트 유제원 기자] KB국민은행은 금융소비자보호를 위한 인공지능(AI)금융상담시스템을 구축했다고 23일 밝혔다.

금융투자상품 판매 시 정확하게 상품을 설명하고 소비자보호 판매 절차를 준수하기 위한 AI서비스다. AI가 상품 신규 상담내용을 실시간으로 분석해 불완전판매 여부를 자체 점검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상담 과정에서 오류가 있으면 즉시 직원에게 안내해준다.

주요 기능으로는 ▲상품설명에 대한 자동 리딩 ▲투자성향에 적합한 상품 추천 ▲고객 맞춤형 상품설명 ▲상담 시 금칙어 사용 여부 검증 ▲설명 내용 자동 녹취 및 저장 기능 ▲녹취 시간 및 불완전판매 현황 모니터링 ▲주요 불완전판매 유형 분석 등이 있다.

이번 시스템은 다른 금융회사에서 제공하는 상품 자동설명 기능 외에 시장 전망, 적합상품 안내도 가능하다.

국민은행 관계자는 "AI금융상담시스템 도입으로 국민은행의 금융소비자보호가 한층 강화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고객 관점에서 고품질의 자산관리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프로세스를 개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kingheart@hanmail.ne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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