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자의 디지털 검색 키워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소상공인에게 디지털시장 비즈니스 아이디어 제공
“BE THE SOSUMER”는 소상공인 제품을 사용하는 소비자, 소셜+컨슈머(Social-Consumer)로 사회적 가치까지 생각하는 소비자라는 중의적 의미 내포

"Be The Sosumer” 리포트는 지난 3월 3일 배포한 소상공인 디지털 경제 백신(VACCINE) 리포트에 이어 두 번째 소상공인대상 온라인 시장 정보제공 리포트로, 소셜미디어, 네이버 검색어데이터 등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온라인 시장의 최근 동향과 소비 트렌드를 제시한다.
총 6개 상품 카테고리와 가치소비를 △주방(Seek to find kitchen item trends), △생활(Observing changes of living category), △식품(Self medication food and meal kit), △뷰티(Understanding beauty market trend), △패션(More Preferred convenient fashion item), △가전〮디지털(Effective recent trend digital product), △사회적가치소비(Rasing Value conscious consumption)로 나누어 카테고리별 최신 동향 및 소비 트렌드를 제공할 예정이다.
“Be The Sosumer” 리포트는 ‘가치삽시다’ 플랫폼에 입점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4월 5일(월)에 1차 배포 예정이며, 소상공인연합회 등 소상공인 관련 단체 및 민간플랫폼을 통해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리포트를 통해 온라인 최신 트렌드를 경험 할 수 있도록 배포할 예정이다.
중소기업유통센터의 '가치삽시다'는 민간플랫폼 대비 저렴한 수수료로 소상공인의 부담을 줄이고 소상공인 대상 온라인 판로지원을 목적으로 ‘19년 12월 오픈한 소상공인 공적 쇼핑플랫폼이다.
중소기업유통센터 정진수 대표이사는 “지난 디지털 경제 백신 리포트에 이어 이번 “Be The Sosumer” 리포트도 위드코로나 시대에 판로 개척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소상공인들에게 많은 유통 인사이트를 줄 것으로 기대한다”며, “중소기업유통센터는 지속적으로 소상공인들의 디지털 판로 전환의 등대 역할을 충실히 할 것”이라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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