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HOME  >  산업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2021년 4월...1위

입력 2021-04-05 10:37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기아자동차, 3위 르노삼성자동차

현대자동차,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2021년 4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1년 4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현대자동차, 2위 기아자동차, 3위 르노삼성자동차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의 지난 한 달간 빅데이터 평판을 분석하였는데, 3월 5일부터 4월 5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330,10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와 브랜드와의 관계를 알아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4월 빅데이터 분석순위는 현대자동차, 기아자동차, 르노삼성자동차, 한국지엠, 쌍용자동차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현대자동차 ( 대표 정의선, 하언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66,394 미디어지수 1,415,683 소통지수 340,863 커뮤니티지수 731,530 사회공헌지수 264,15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918,627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272,522와 비교하면 6.71% 하락했다.

2위, 기아자동차 ( 대표 최준영, 송호성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15,950 미디어지수 691,006 소통지수 143,109 커뮤니티지수 275,938 사회공헌지수 133,46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59,46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2,898,220과 비교하면 15.14% 하락했다.

3위, 르노삼성자동차 ( 대표 도미닉시뇨라 ) 브랜드는 참여지수 316,726 미디어지수 213,579 소통지수 54,534 커뮤니티지수 158,092 사회공헌지수 49,8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92,77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560,750과 비교하면 41.38% 상승했다.

4위, 한국지엠 ( 대표 카허카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0,745 미디어지수 175,001 소통지수 55,978 커뮤니티지수 127,271 사회공헌지수 18,82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97,82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43,535와 비교하면 34.79% 상승했다.

5위, 쌍용자동차 ( 대표 예병태 ) 브랜드는 참여지수 289,907 미디어지수 146,107 소통지수 45,813 커뮤니티지수 54,669 사회공헌지수 24,92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1,415로 분석되었다. 지난 3월 브랜드평판지수 419,094와 비교하면 33.96%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4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현대자동차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3월 국산 자동차 브랜드 빅데이터 9,594,121개와 비교하면 2.75%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8.96% 상승, 브랜드이슈 5.65% 하락, 브랜드소통 3.57% 상승, 브랜드확산 24.72% 하락, 브랜드공헌 6.04%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이어 "4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현대자동차 브랜드는 1967년 12월에 설립되었다. 자동차 및 자동차부품을 제조 및 판매하는 완성차 제조업체다. 소형 SUV인 코나, 대형 SUV인 팰리세이드, 제네시스 G70 등을 출시하여 SUV 및 고급차 라인업을 강화 하고, 수소전기차 넥소와 전기차 아이오닉5를 출시했다"라고 브랜드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 결과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