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HOME  >  금융·증권

크래프트링크 ‘가정의 달 선물’ 해피빈 펀딩 오픈

입력 2021-04-07 12:16

4월 18일까지 펀딩 진행... 사회적기업간 콜라보 제품 선보여

크래프트링크 ‘가정의 달 선물’ 해피빈 펀딩 오픈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소셜 수공예 브랜드 ‘크래프트링크’ (대표 신봉국)가 오는 18일까지 네이버 해피빈 펀딩에서 국내 양육 비혼모들이 직접 제작한 매듭 카네이션 브로치를 선보인다.

크래프트링크는 비혼모들이 만든 수공예품을 판매하고 공정한 임금을 지급하는 형태로 경제적 자립을 지원하는 소셜 수공예 브랜드이다. 비혼모들이 수공예 작가로 성장할 수 있도록 전문 수공예 교육과, 마케팅, 브랜딩, 유통을 지원하고 있다.


크래프트링크의 매듭 카네이션 브로치는 전통 매듭법을 활용해 만든 제품이다. 크래프트링크와 오랜 시간 함께한 비혼모 디자이너가 직접 디자인했고, 다른 비혼모들이 제품 제작에 참여했다.

올해 매듭 카네이션 브로치를 디자인한 비혼모는 “평소에 전통매듭을 잘 몰랐던 다른 엄마들도 부담없이 이번 매듭 카네이션을 함께 만들고 있다. 크래프트링크와 함께 수공예 작가로 성장할 수 있었던 나의 경험이 다른 엄마들에게도 전해지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또한 이번 펀딩은 노인 일자리 창출에 기여하고 있는 업사이클링 사회적기업 러블리페이퍼 (대표 기우진)의 페이퍼 캔버스 제품과 함께 구성됐다. 페이퍼 캔버스는 어르신들이 수집한 폐지로 만든 캔버스에 캘리그라피, 그림 작가들의 재능 기부를 통해 탄생한 작품을 담은 제품이다. 올해에는 특별히 페이퍼 캔버스에 부모님을 향한 감사의 메시지를 담아 매듭 카네이션 브로치와 함께 선보이고 있다. 
가정의 달을 맞아 부모님 선물로도 적합하다.

크래프트링크 측은 “이번 펀딩이 비혼 엄마들에게 수공예 교육을 지원하고 협업하는 선순환 구조 및 착한 소비(미닝아웃)의 시작점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