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HOME  >  금융·증권

형지엘리트 ‘2021 상해국제교복박람회’서 대상 수상

입력 2021-04-14 08:38

상해엘리트, 4월 9일부터 11일까지 진행된 ‘2021 상해국제교복박람회’ 참가
중국 진출 5년 만에 교복 디자인 대회에서 특등상(대상) 수상

‘2021 상해국제교복박람회’에 참가한상해엘리트(좌측 2번째, 정혜란 디자인 실장)가 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2021 상해국제교복박람회’에 참가한상해엘리트(좌측 2번째, 정혜란 디자인 실장)가 대상 수상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주)형지엘리트(대표이사 최병오)의 중국 합자법인 상해엘리트가 지난 9일부터 11일까지 중국 상해 국제엑스포전시관에서 열린 ‘2021 상해국제교복박람회(ISUE)’에 참가, 교복 디자인 대회에서 특등상(대상)을 수상하며 K-교복의 우수성을 알렸다.

이번 박람회에서 상해엘리트는 K-교복의 차별화된 디자인과 기능을 현지 시장에 맞게 재해석해 호평을 받았으며, 중국 진출 5년 만에 교복 디자인 대회에서 중등 교복 정장 부문 ‘특등상’을, 고등 교복 정장 부문 ‘1등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한편, 중국 교복 시장은 지난해 기준 약 20조 원 규모로 추정되며, 연평균 약 9.3%씩 성장해 2025년에는 약 34조 원에 달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중국 내 소득 및 문화 수준이 향상됨에 따라 프리미엄 교복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는 점에서 상해엘리트에 대한 전망도 긍정적이다.

형지엘리트 관계자는 “이번 박람회 수상은 우수한 디자인과 기능을 갖춘 한국 교복에 중국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이루어낸 성과”라며, “올해는 전년 대비 50% 높은 매출을 목표로 다양한 온•오프라인 홍보 활동에 주력해 중국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