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HOME  >  금융·증권

SFC바이오, 특허원료 담은 ‘소화흡수 강화 제품’ 선보인다!

입력 2021-04-14 11:39

분당 서울대병원 소화기내과 임상실험 완료한 ‘닥터헬리파’ 곧 출시

SFC바이오, 특허원료 담은 ‘소화흡수 강화 제품’ 선보인다!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2년간 천연물 소재 연구 개발을 해온 SFC바이오가 국내 최초로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베타카리오필렌 함유 정향추출물’(이하 정향추출물)을 주성분으로 한 소화흡수 강화 제품을 선보인다.

SFC바이오는 엘에스피플과 손잡고 자체 기술력을 담아 개발한 소화흡수를 위한 제품 ‘닥터헬리파’를 이달 내 출시할 예정이라고 14일 밝혔다.

닥터헬리파는 소화흡수에 어려움을 겪는 사람들을 위한 환자용식품으로, SFC바이오가 개발한 특허원료(‘베타카리오필렌을 함유하는 항헬리코박터 식품조성물’로 국내 특허 등록(10-2054800호)) ‘정향추출물’이 주성분이다.

정향추출물은 정향나무 꽃봉오리인 ‘정향’에서 추출한 것으로 헬리코박터 파일로리 제균 효능이 있는 기능성 물질이다. SFC바이오가 분당서울대병원 소화기내과 이동호 교수팀과 공동 연구로 실시한 ‘정향추출물의 위염 증상 및 염증성 인자 억제 효과’에 대한 인체적용 시험에서 헬리코박터 감염 증상인 오심과 속쓰림, 구토 증상 호전에 효과를 보인 바 있다.

닥터헬리파는 헬리코박터 제균 외에도 소화흡수를 돕는 가수분해 유청단백과 비타민D, 비타민B군 등 21가지 영양소를 함유하고 있어 소화흡수 장애가 있는 환자에게는 원활한 영양소 공급을, 일반인에게는 균형있는 영양분 섭취를 돕는다.

SFC바이오 관계자는 “닥터헬리파는 헬리코박터 감염 및 위염 등으로 인해 소화에 불편을 겪는 분들뿐만 아니라 일반인의 건강 증진 및 유지에 도움이 되는 제품”이라며 “엘에스피플의 대표 주력 제품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엘에스피플은 닥터헬리파 정식 출시에 앞서 사전 판매 및 사전 체험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