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HOME  >  금융·증권

리베스트 배터리, 2021 월드 IT 쇼(WIS 2021) 참여

입력 2021-04-17 21:50

4월 21일부터 23일서울 코엑스 개최…"국내 웨어러블 시장 러브콜에 응답할 것"

리베스트 배터리, 2021 월드 IT 쇼(WIS 2021) 참여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배터리 설루션 전문 기업인 리베스트(LiBEST, 대표 김주성)가 오는 4월 21일부터 23일,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되는 2021 월드 IT 쇼(WIS 2021) 참여한다고 밝혔다.

한국 과학기술원(KAIST) 박사인 김주성 대표가 2016년에 설립한 리베스트는 플렉시블 배터리 기술의 제품화뿐 아니라, 2차 전지 Custom 요건에 특화된 Cell 구현 및 제작까지 가능한 배터리 전문 기업으로 그 기술력을 인정받아 2020 CES에서 Tech for a Better World 부분 혁신상, 2020 대한민국 ImpaCT-ech대상에서 국무총리상 등을 받았다.

리베스트의 플렉시블 배터리는 경쟁사 제품 대비, 전(全) 구간 유연하여 착용 부위나 인체 굴곡 등 웨어러블 디바이스 디자인에 최적화된 배터리 설계 및 제작이 가능하다.

리베스트의 플렉시블 배터리를 스마트 워치, 스마트 패치, 스마트 링, VR, AR, LED 장비, 저주파 마사지기 등 웨어러블 디바이스의 내부 유휴공간에 적용하면 사용 시간 증대 및 무선화를 통해 디자인 개선이 용이하다.

리베스트는 최근 전 세계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메타버스와 관련해 AR · VR 시장의 주요 하드웨어인 AR 글라스와 VR 기기 그리고 컨트롤러 적용을 두고 북미 글로벌 디바이스 업체들과 협의를 진행 중이다. 리베스트는 이처럼 해외 관심이 높아진 가운데 국내에서도 LED 장비 제조 업체와 단독으로 10만 개 이상 규모의 공급계약을 체결하는 등 빠르게 사업화를 추진하고 있다.

리베스트는 이번 전시회에서 유망 참가기업으로 선정되어 4월 22일 목요일 A홀 전시장내 세미나룸에서 ‘웨어러블 디바이스 디자인에 최적화된 플렉시블 배터리’라는 주제로 플렉시블 배터리를 기술력을 소개한다. 리베스트는 이번 월드 IT 쇼(WIS 쇼)를 시발점으로 국내 업체들과의 협업에 본격적으로 대응하겠다는 방침이다.

리베스트 김주성 대표는 “그동안 글로벌 디바이스 업체 중심으로 형성된 웨어러블 시장 특성상 주로 해외 고객과의 협력을 해왔으나, 최근 국내에서도 의료, 방산 등의 영역부터 스포츠, 미용 디바이스에 이르기까지 업체들의 협력 제안이 많아지면서 본격적인 대응이 요구돼 왔다”고 이번 전시회 참여의 배경을 밝혔다. 김 대표는 이어 “기술력과 높은 적용 가치로 해외에서 먼저 인정 받은 리베스트 배터리가 이번 전시회를 기점으로 국내에서도 그 가치를 인정 받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