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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면세점, 면세점 브랜드평판 5월...1위

입력 2021-05-03 10:42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롯데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

신세계면세점, 면세점 브랜드평판  5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1년 5월 국내 면세점 브랜드평판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신세계면세점, 2위 롯데면세점, 3위 신라면세점 순으로 분석되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4월 3일부터 5월 3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5,653,2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참여와 소통량, 브랜드 확산량을 측정하였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석하였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 사회적 공헌도를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

면세점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채널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평가도 포함되었다.​

5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순위는 신세계면세점, 롯데면세점, 신라면세점, 제주공항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 동화면세점, 신라아이파크면세점, SM면세점 순이었다.​

1위, 신세계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67,787 미디어지수 412,200 소통지수 414,387 커뮤니티지수 441,364 사회공헌지수 104,70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372,65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24,297과 비교하면 89.52% 상승했다. ​

2위, 롯데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97,276 미디어지수 392,964 소통지수 269,370 커뮤니티지수 427,418 사회공헌지수 5,17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94,93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821,470과 비교하면 33.29% 상승했다. ​

3위, 신라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67,787 미디어지수 296,784 소통지수 356,454 커뮤니티지수 414,980 사회공헌지수 12,0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080,299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713,338과 비교하면 51.44% 상승했다.​

​4위, 제주공항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16,266 미디어지수 186,177 소통지수 331,608 커뮤니티지수 390,669 사회공헌지수 68,17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76,627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97,430과 비교하면 63.47% 상승했다. ​

5위, 현대백화점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10,719 미디어지수 257,625 소통지수 113,775 커뮤니티지수 145,111 사회공헌지수 51,2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67,71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4월 브랜드평판지수 562,139와 비교하면 0.99% 상승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5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신세계면세점이 1위를 기록했다. 면세점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을 해보니 지난 4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3,650,689개와 비교하면 54.85%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93% 상승, 브랜드이슈 27.86% 상승, 브랜드소통 100.48% 상승, 브랜드확산 172.03% 상승, 브랜드공헌 31.68% 하락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했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한 8개 면세점 브랜드는 롯데면세점, 신세계면세점, 신라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 제주공항면세점, 동화면세점, SM면세점, 신라아이파크면세점 이다.​

5월 면세점 브랜드 평판조사는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소비자 소비패턴과 긍부정비율을 분석하였다.

news@beyondpost.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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