맥주와 패션의 신선한 조합이 눈에 띄는 이종업계간 이색 콜라보레이션

하이버는 패션에 관심이 많은 MZ세대(밀레니얼+Z세대)와 인플루언서들이 많이 찾는 남성 쇼핑앱(애플리케이션)이다. 이번 협업의 배경은 특별한 경험을 추구하는 MZ세대에게 기분 좋은 신선함을 제공하기 위함으로, 칭따오의 첫 번째 콜라보레이션 프로젝트란 점에서 의의가 있다. 또한, 맥주와 패션이라는 이종업계간의 이색적 협업이란 점에서 주목을 끈다.
‘칭따오X하이버 콜라보 컬렉션’의 컨셉은 홈술족이 집에서 편안하게 맥주를 즐기며 입을 수 있는 일명 ‘홈술웨어’이자, 집 근처 가까운 곳을 나갈 때 입기 좋은 ‘원마일 웨어’이다.
이번 협업제품은 칭따오의 다섯 가지 제품 고유의 헤리티지와 각기 다른 패키지 컬러를 접목해 완성도, 활용도 높은 패션아이템으로 재해석한 것이 특징으로, 라거 그린, 위트 크림 등 칭따오의 다섯 가지 제품의 상징 컬러를 반팔 맨투맨 셋업과 양말에 적용하여 디자인하였다.
칭따오의 아이덴티티를 풀어낸 ‘칭따오X하이버 콜라보 컬렉션’은 반팔 리버시블 맨투맨 셋업 5종, 양말 5종으로 구성됐고, 5월 4일부터 남성 쇼핑앱 ‘하이버’와 라이프 쇼핑앱 ‘브랜디’에서 구매 가능하다.
칭따오 관계자는 “뉴노멀 시대 편안함을 강조한 ‘이지웨어’ 트렌드에 맞춰 칭따오만의 신선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고자 이색적인 협업을 진행하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칭따오 특유의 펀(FUN)한 감성으로 소비자에게 보다 차별화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할 수 있는 다양한 마케팅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