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과일 정기 배송 서비스는 타 구독경제 모델들을 과일 유통 플랫폼에 적용시킨 사례로써, 자택, 기숙사, 본가 등 코로나로 인해 비대면 체재를 고수해야만 하는 상황에 쉽고 간편하게 정기적으로 과일을 배송 받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소비자가 원하는 주기에 맞추어 집 앞으로 신선한 과일들을 배송하여 시기별 맛 좋은 제철과일들을 맛볼 수 있다. 또한, 대형 유통 업체들이 채택 중인 새벽배송 서비스를 통해 먹고 싶은 과일들을 익일 새벽에 바로 받아 볼 수 있다. 새벽에 곧장 배송되는 만큼 보다 신선한 과일들을 맛볼 수 있다.
마지막으로 차별화된 서비스 중 하나인 안심 패키지는 흔히 알고 있는 스마트폰 안심 패키지와 유사한 서비스이다. 배송되는 과일은 생물이기에 배송에 소요되는 시간이나 부득이한 사고로 인해 과일 품질이 저하될 경우를 대비해 예비 과실을 추가로 포함하여 배송하는 서비스이다. 고객만족도를 충분히 고려하여 만일의 사태에 대비하고 고객은 배송 시 문제에 대한 우려를 최소한으로 줄일 수 있다.
이처럼 타 과일 유통 플랫폼과는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과일엔’은 망고, 용과, 아보카도, 체리 등 다양한 프리미엄 수입과일들을 취급하며,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비자들에게 제공함으로써 누구나 쉽고 간편하게 수입과일들을 즐길 수 있도록 도와준다. ‘과일엔’의 프리미엄 과일들은 공식 온라인 쇼핑몰,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등 다양한 온라인 유통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