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정책·지자체

차 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과, (사)한국BMX 연맹과 업무협약 진행

입력 2021-07-01 12:25

-사이클 선수 부상·재활 트레이닝 등 협조키로
-학생들에게 다양한 실무 경험 및 연구 기회 제공

[비욘드포스트 양윤모 기자] 차 의과학대학교(총장 김동익) 스포츠의학과가 사이클 선수들의 부상 예방 및 재활 트레이닝 연구 사업을 추진하고 있는 (사)한국 BMX 연맹과 스포츠의학 분야 산학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차 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과 - (사)한국 BMX 연맹 업무협약 체결식
차 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과 - (사)한국 BMX 연맹 업무협약 체결식
한국 BMX 연맹은 2008년부터 올림픽·아시안게임 정식 사이클 종목으로 채택된 BMX를 전파하고 국가대표선수·후보 선수 양성, 한국사이클의 저변 확대를 하기 위한 목적으로 설립된 단체다.

협약식에는 차 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과 정석률 학과장을 비롯한 교수진과 (사)한국BMX 연맹 김준희 회장과 연맹 관계자가 참석해 유기적인 협조 체제를 구축하고 새로운 교육 가치를 창출하기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두 기관은 ▲BMX 소속 선수 부상 예방 및 재활 트레이닝 ▲국가대표 맞춤형 관리 지원 ▲국가대표 의무지원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차 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과 학생들은 한국 BMX 연맹에서 인턴 및 교육 연구사업 참여, 국내외 대회 진행 시 의무지원에 나설 예정이다.

정석률 스포츠의학과장은 “이번 협약으로 차 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과는 연맹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과 상해 예방을 위한 관리프로그램을 제공하며 이를 통해 학생들은 이론과 실무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차 의과학대학교 스포츠의학과는 기초의학과 임상분야의 의학적 지식과 스포츠 의과학 이론과 실습교육을 바탕으로 스포츠의학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특히 ▲운동기능 향상 ▲건강한 삶 유지 ▲상해예방 및 치료 ▲운동처방 등에 대한 다양한 교육과정과 차그룹 네트워크를 활용한 특화교육 및 실무교육 프로그램과 스위스정부관광청 등 국제기관과 협력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