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정책·지자체

서경덕 "독도등대 역할이 곧 한국땅"...'독도의 사람들' 영상 공개

입력 2021-07-09 10:44

 '독도를 지키는 사람들' 제1편의 주요 장면중 서경덕 교수와 엄태일 소장이 독도등대에 대해 대화하는 모습
'독도를 지키는 사람들' 제1편의 주요 장면중 서경덕 교수와 엄태일 소장이 독도등대에 대해 대화하는 모습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사)독도사랑운동본부와 '독도 지킴이' 서경덕 성신여대 교수가 의기투합해 '독도를 지키는 사람들'을 주제로 한 시리즈 영상 제1편을 9일 공개했다.

(재)독도재단의 지원으로 제작된 이번 6분짜리 영상은 유튜브 채널 '독한TV'를 통해 독도항로표지관리소(독도등대)의 임무 소개 및 의미를 다루고 있다.

이번 영상에 재능기부로 출연한 서 교수는 "독도를 지키는 다양한 분야의 사람들이 거주하지만, 이들의 중요한 역할들이 잘 알려지지 않아 이번 기회에 널리 소개하고 싶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먼저 한국어 영상으로는 우리 스스로가 독도에 대해 더 알아가는 기회로 삼고, 차츰 영어 및 일본어 등 다국어로 제작하여 전 세계로도 홍보할 계획이다"고 덧붙였다.

이번 영상을 시작으로 2편은 독도경비대, 3편은 중앙 119구조본부 및 독도관리사무소 등의 역할을 시리즈로 알릴 예정이다.

특히 독도의 일출 및 일몰 등 관광객이 입도하여 직접 보기 힘든 장면을 모아 독도만의 '자연경관'에 대한 영상도 곧 시리즈로 공개할 계획이다.

이에 대해 (사)독도사랑운동본부의 조종철 사무국장은 "이번에 새롭게 제작한 '독도송'을 영상마다 잘 녹여서 문화컨텐츠로 독도를 알리는데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독도의 동도 꼭대기에 위치한 독도등대와 대형 태극기
독도의 동도 꼭대기에 위치한 독도등대와 대형 태극기


한편 서경덕 교수는 최근 도쿄올림픽 홈페이지에 독도 표기를 최초로 발견한 후, 독도 표기를 삭제하라는 항의 메일을 IOC 및 도쿄올림픽 조직위원회에 지속적으로 보내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