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ad

logo

ad
ad

HOME  >  경제

디지털 헬스케어 솔루션 ‘길온’, 보행분석기반 4종의 솔루션 선보여

입력 2021-10-14 09:00

사진=길온 솔루션 소개
사진=길온 솔루션 소개
[비욘드포스트 김민혁 기자] 길온(대표이사 김남선)이 스마트인솔을 이용한 보행분석기반 4종의 솔루션을 선보인다고 밝혔다.

길온에서 출시한 솔루션 4종은 보행분석 및 이를 통한 보행 건강위험도 평가/훈련이 가능한 I-SOL Care, 올바른 보행 및 운동을 통한 건강증진 솔루션인 I-SOL Smart, 보행 데이터의 수집/분석/평가 및 전문 보행 평가 프로토콜 수행이 가능한 전문가(치료사/코치 등)용 시스템인 GDCA(Gilon gait Data Collector & Analyzer), 그리고 스마트인솔 및 보행분석 솔루션을 활용하여 서비스 개발이 가능하도록 제공하는 I-SOL SDK(Software Development Kit)로 구성돼 있다.

먼저 I-SOL Care 및 I-SOL Smart는 길온의 홈페이지 또는 네이버 쇼핑몰을 통해 길온 스마트인솔 I-SOL을 구매하고 앱스토어에서 필요 앱을 다운로드 받아 활용할 수 있다.

또한 전문가용 보행 데이터 수집/분석/평가 시스템인 GDCA는 현재 학교 및 의료진에 일부 공급하고 있으며 센서의 Raw data 수집 및 보행 분석기능을 제공하고 전문 보행 평가 프로토콜을 수행하고 결과를 확인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다. 또한 GDCA를 통한 보행 평가/분석 후 분석된 결과를 바탕으로 I-SOL Care의 앱에 목표치를 설정할 수 있도록 구성한 것이 특징이다.

I-SOL SDK는 스마트인솔을 활용한 소프트웨어 개발 환경으로, 다양한 분야의 서비스개발을 원하는 협력기관에 제공할 수 있도록 구성되었으며 안드로이드/iOS SDK가 제공된다.

현재 협력업체에서 내년 1분기 출시를 목표로 I-SOL SDK를 활용한 골프 코칭 서비스를 개발 중이며, 족부정형 전문의가 중심인 업체에 족부정형 환자들을 대상으로 한 서비스 개발을 위해 I-SOL SDK를 제공할 예정이다.

길온 김남선 대표는 "길온은 낙상예측/치매재활(인지/운동증강 통합솔루션) 등 보행 기반 다양한 실버 케어(Silver Care) 솔루션을 협력기관들과 구축하고 있다. 금번 자체 서비스 및 솔루션 출시를 계기로 다양한 실버 케어 서비스를 확대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