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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1위

입력 2021-10-25 09:13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한섬, 3위 효성티앤씨

F&F,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021년 10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1년 10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F&F, 2위 한섬, 3위 효성티앤씨 순으로 분석되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섬유의류 상장기업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하였다. 9월 25일부터 10월 25일까지의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51,145,351개를 분석하였다. ​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10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F&F, 한섬, 효성티앤씨, 신원, 휠라홀딩스, 덕성, 영원무역, 신세계인터내셔날, 제이에스티나, 대원화성, 한세실업, LF, 골드퍼시픽, 코웰패션, 대현, 코데즈컴바인, 쌍방울, 국동, 신성통상, 화승엔터프라이즈, 패션플랫폼, BYC, 백산, DI동일, 비비안, 제로투세븐, 배럴, 성안, 까스텔바작, 인디에프 순으로 분석되었다.​​​

1위, F&F ( 대표 김창수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7,231 미디어지수 92,015 소통지수 166,162 커뮤니티지수 154,915 시장지수 3,617,488 사회공헌지수 135,0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92,85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418,279와 비교하면 28.51% 상승했다.​

2위, 한섬 ( 대표 김민덕 ) 브랜드는 참여지수 650,034 미디어지수 270,247 소통지수 1,726,887 커뮤니티지수 330,615 시장지수 573,529 사회공헌지수 198,53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49,847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2,357,750과 비교하면 59.04% 상승했다.​

3위, 효성티앤씨 ( 대표 김용섭 ) 브랜드는 참여지수 544,040 미디어지수 195,566 소통지수 257,812 커뮤니티지수 135,376 시장지수 1,400,207 사회공헌지수 126,99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59,992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3,035,088과 비교하면 12.36% 하락했다.​

4위, 신원 ( 대표 박정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924,634 미디어지수 234,094 소통지수 289,183 커뮤니티지수 405,330 시장지수 189,459 사회공헌지수 15,43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58,138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827,181과 비교하면 148.81% 상승했다.​

5위, 휠라홀딩스 ( 대표 윤근창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0,112 미디어지수 73,822 소통지수 125,522 커뮤니티지수 165,782 시장지수 1,251,741 사회공헌지수 139,0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966,053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 1,973,879와 비교하면 0.40% 하락했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10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F&F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F&F 브랜드는 패션사업을 하고 있으며, 라이센스 브랜드인 DISCOVERY, MLB, MLB KIDS 및 자체브랜드인 STRETCH ANGELS, DUVETICA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

이어 "10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 카테고리 빅데이터 분석을 해보니 지난 9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빅데이터 50,056,240개와 비교하면 2.18%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79% 상승, 브랜드이슈 16.19% 상승, 브랜드소통 8.95% 하락, 브랜드확산 5.35% 상승, 브랜드시장 0.07% 상승, 브랜드공헌 0.54% 하락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내 브랜드의 평판지수를 매달 측정하여 브랜드 평판지수의 변화량을 발표하고 있다. ​

2021년 10월 섬유의류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브랜드는 F&F, 한섬, 효성티앤씨, 신원, 휠라홀딩스, 덕성, 영원무역, 신세계인터내셔날, 제이에스티나, 대원화성, 한세실업, LF, 골드퍼시픽, 코웰패션, 대현, 코데즈컴바인, 쌍방울, 국동, 신성통상, 화승엔터프라이즈, 패션플랫폼, BYC, 백산, DI동일, 비비안, 제로투세븐, 배럴, 성안, 까스텔바작, 인디에프, 형지엘리트, 아즈텍WB, 아가방컴퍼니, 윌비스, 좋은사람들, 태평양물산, 휴비스, 진도, 브랜드엑스코퍼레이션, 경방, 방림, 화승인더, LS네트웍스, 호전실업, 에스제이그룹, 제이에스코퍼레이션, 형지I&C, 일신방직, 대한방직, 지엔코, 조광피혁, 코오롱머티리얼, 젬백스링크, 한세엠케이, SG세계물산, 씨앤투스성진, 삼양통상, 유니켐, 크리스에프앤씨, 토박스코리아, 원풍물산, 전방, 신영와코루, 그리티, 메타랩스, 디케이앤디, TBH글로벌, 에스티오, 엠에프엠코리아, 우노앤컴퍼니 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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