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같은 기간 매출은 1조7408억원으로 58.2% 늘었다. 순이익은 8663억원으로 502.7% 뛰었다.
플랫폼 부문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5% 증가한 7787억 원으로 집계됐다. 카카오톡 기반의 톡비즈 매출이 38% 늘어난 4049억원을 기록했다. 비즈보드, 카카오톡 채널 등 광고형 매출의 안정적 성장과 함께 톡스토어, 선물하기 등이 골고루 성장했다.
3분기 영업비용은 전 분기 대비 32%, 전년 동기 대비 60% 늘어난 1조5726억원으로 집계됐다. 글로벌 사업의 확장에 따른 투자 증가 등이 영향을 미쳤다.
카카오 관계자는 "친환경 오피스 구축, 소상공인, 창작자, 창업자 대상 교육 프로그램인 '카카오 클래스' 진행, 혁신 기업 육성을 위한 ESG 펀드 조성 등을 통해 ESG 경영을 강화하고 있다"며 "글로벌 콘텐츠 생태계 확장과 차세대 기술 경쟁력 확보에 앞장서고, 상생과 혁신을 위해 지속적인 ESG 활동을 펼칠 계획"이라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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