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SK 최태원, 3위 현대자동차 정의선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빅데이터뉴스와 10월 5일부터 11월 5일까지의 61명 CEO 브랜드 빅데이터 6,605,203개를 분석하여 CEO의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지표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이다. 브랜드 평판분석을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했다.
2021년 11월 CEO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이재용, 최태원, 정의선, 김범수, 신동빈, 김승연, 이재현, 구광모, 손태승, 윤종규, 이성희, 최정우, 조원태, 김정태, 이해진, 서정진, 정몽준, 서경배, 김정주, 박현주, 조석래, 이중근, 정몽규, 구자열, 이명희, 신창재, 이호진, 정지선, 박정원, 김홍국 순으로 분석됐다.
CEO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삼성 이재용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772,308 소통지수 119,582 커뮤니티지수 834,05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725,949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1월 CEO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브랜드평판 1위는 삼성 이재용 브랜드로 분석됐다. CEO 브랜드 카테고리를 분석해보니 지난 10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4,428,324개와 비교하면 49.16% 증가했다.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이슈 115.74% 상승, 브랜드소통 14.07% 하락, 브랜드확산 22.71% 상승했다" 라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