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학교 및 고등학교 학습 과정의 필수 영어 어휘를 어원별로 새롭게 정리한 시리즈를 출간
-손창연, 대치동에서 영어를 직접 가르치는 강사 겸 저자

총 3편으로 구성된 본문에는 단어의 품사를 알 수 있는 △접미사 어원 67개, 시·공간 및 부정과 강조를 나타내는 △접두사 어원 61개, 단어의 고유한 의미를 알 수 있는 △어근(ROOT) 어원 71개 등 총 199개의 어원을 통해 2,500개 이상의 영어 단어를 파생적으로 파악하고 이해할 수 있도록 정리했다.
저자인 손창연 씨는 “내신 및 수능 대비 영어 수업을 진행하면서 학생들이 직접 그린 140개의 어원 별 그림 세트를 수록하여 그림을 통해 영어 어원을 이해하는데 용이하도록 했다”며, “영어 교사 및 학원 강사들도 어원과 어휘를 시각적으로 이해하고 가르칠 수 있고, 스스로 공부하는데도 쉽게 영어 단어를 익힐 수 있도록 한 필수 학습 지침서”라고 말했다.
한편, 손창연 저자는 어학원과 대학 등에서 영문법, TOEFL, TOEIC 등을 가르친 후, 대치동에서 ‘제대로 배운 영문법 10년 유학 부럽지 않다’는 모토로 영문법, 어휘, 수능, 내신 등을 가르쳐 왔다. 2005년 ‘그동안의 영문법이 100년 전 일본식 영문법’이라고 비판하며 영어의 이치를 알기 쉽게 정리하여 <뼈에 사무치는 영어문법>, <영문법쏙쏙 영어쑥쑥>시리즈를 출판하기도 했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