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급자와 개인의 가치관·관심사를 연결하는 서비스 지향
IP 라이선싱, NFT 콘텐츠 사업 소프트 랜딩 기대
블록체인 기반 MICE 활성화 및 프로젝트기획사(액셀러레이터) 역할 확대

젤리스페이스는 2020년 12월 23일 설립 직후, 통합포인트지갑 젤리스(zellys) 베타 버전을 출시했다. 2021년 4월부터 공식적으로 서비스를 운영하며, 미디어·블록체인솔루션·금융서비스·펀드운용사·여행서비스 분야의 각 기업과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이 과정에서 ‘더 나은 디지털 新생활’을 미션으로, 공급자와 개인의 가치관·관심사를 연결하는 플랫폼, 블록체인 기술을 기반으로 한 디지털 콘텐츠, 블록체인 대중화에 기여할 수 있는 IP라이선싱에 대한 사업을 구상했다.
젤리스페이스의 사업군은 크게 4가지로써, ‘플랫폼·콘텐츠·글로벌·엑셀러레이팅’이다. 우선, ‘플랫폼 사업 분야’는 공급자와 개인의 가치관·관심사를 연결하는 서비스를 통해 사용자들이 더 나은 디지털 라이프를 즐기도록 하는 것이 목표이다.
주요 서비스로는 △통합포인트지갑 ‘젤리스(zellys)’, △K아트 기반 투자·대출·거래 서비스 ‘카트리지(KARTRIZ)’가 있다. 카트리지(KARTRIZ)는 시장을 뜨겁게 달구고 있는 현물 조각 투자 플랫폼과 유사한 형태로, 한국 예술을 글로벌 아트 시장으로 이어주는 다리가 되어 누구나 쉽고 편하게 아트 비즈니스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목적이다.
‘콘텐츠 사업 분야’는 최근 IP라이선싱 전문가 영입과 함께 신설한 디자인랩(젤리스팩토리)에서 진행하며, △IP라이선싱 △NFT 콘텐츠 △미디어를 아우른다. 자사 IP 캐릭터를 개발하는 것은 회사 설립 초창기부터 집중했던 것으로써, 블록체인 시장의 대중화에 기여하는 목표를 갖고 있다.
젤리스페이스 관계자는 “젤리스페이스는 지금의 시대가, 기술보다 감각이 앞서야 혁신적인 비즈니스를 일굴 수 있는 ‘감각의 시대’라는 판단에서, ‘더 나은 디지털 新생활’을 주제로 홈페이지 개편했다”며 “젤리스페이스는 지속적인 새로운 비즈니스 개발과 적극적인 사업제휴와 프로젝트 진행을 예정하고 있다고 밝혔다.
news@beyondpost.co.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