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AHC, 3위 닥터자르트

마스크팩은 얼굴 모양에 맞추어 제작된 시트를 이용하여 피부에 다양한 영양분과 수분 등을 공급할 수 있는 화장품 종류이다. 마스크팩은 기능에 따라 수분 공급, 미백, 노화방지, 리프팅, 진정 등의 다양한 기능을 갖추고 있다. 마스크팩은 수분을 많이 함유하고 있어 축축하게 젖은 형태로 밀봉되어 판매되며, 세안 후 10~20분 동안 얼굴에 붙여 영양분과 수분을 흡수한 뒤에 떼내는 방식이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신제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마스크팩 브랜드 30개에 대한 브랜드 빅데이터 평판분석을 했다. 10월 10일부터 11월 10일까지의 마스크팩 브랜드 빅데이터 4,527,964개를 분석했다.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마스크팩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했다.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으로 측정된다. 마스크팩 브랜드평가지표에는 신제품런칭센터의 브랜드에 대한 채널 평가도 포함됐다.
2021년 11월 마스크팩 브랜드평판 순위는 메디힐, AHC, 닥터자르트, 설화수, 셀더마, 아비브, 러쉬, 미키모토, 듀이트리, 듀이셀, 차앤박, 프리메라, 더마토리, 리더스, 은율, 홀리카홀리카, 구달, 다자연, 시드물, 마녀공장, 미구하라, 더마픽스, 제이엠솔루션, 센텔리안24, 안나홀츠, 맥스클리닉, 퍼스트랩, 아이샤드, 그뤼너씨, 코스더블유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1월 마스크팩 브랜드 분석결과, 메디힐 마스크팩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마스크팩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2021년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4,942,352개와 비교하면 8.38% 줄어들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25% 상승, 브랜드소통 8.30% 하락, 브랜드확산 15.06% 하락했다 "라고 평판 분석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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