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금융·증권

소프라노 조정선, 탁월한 음악적 감각의 소유자…11월 22일 영산아트홀에서 독창회개최

입력 2021-11-11 12:42

-서울신학대학교 교회음악과 동문회, 백석문화대학교, 백석예술대학교, KC대학교 후원

[비욘드포스트 양윤모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4차 대유행속 정부의 새로운 방역체계인 단계적 일상 회복인 ' 위드 코로나'의 1단계가 시행되는 가운데,탁월한 음악적 감각과 풍부한 표현력을 겸비한 소프라노 조정선 독창회가 11월 22일 월요일 오후 7시 30분, 영산아트홀에서 서울신학대학교 교회음악과 동문회, 백석문화대학교, 백석예술대학교, KC대학교 후원으로 개최된다.

소프라노 조정선 독창회 포스터 전면
소프라노 조정선 독창회 포스터 전면


소프라노 조정선은 서울신학대학교 교회음악(성악)과를 졸업한 후 유학하여 독일 Kassel Academia에서 수학하고 독일 Rostock 국립음대 연주자 과정을 졸업하였다. 학구적인 열정을 바탕으로 다시 한번 배움을 이어나간 그녀는 이탈리아 Milano Scuola Musicale와 Parma Orfeo Academia를 졸업하였고, A.I.D.M Accademia Vocale musicale Diploma를 수학하면서 전문 음악가로서의 내실을 탄탄히 다져나갔다.

다수의 초청연주 및 수차례의 독창회와 콘서트를 통해 미국, 이탈리아와 독일을 중심으로 활발한 활동을 전개해 나간 그녀는 “감미로운 음색과 깊은 음악적 울림을 지닌 소프라노”라는 현지 언론의 조명을 받으며 뛰어난 음악성을 인정받았다.

소프라노 조정선 독창회 포스터 후면
소프라노 조정선 독창회 포스터 후면


2006년 귀국 독창회로 본격적인 국내 활동에 나선 그녀는 다채로운 레퍼토리를 바탕으로 예술의전당, 영산아트홀, 금호아트홀 등 주요 공연장에서 독창회 및 앙상블 연주 등 다수의 연주를 통해 다양한 활동을 전개하며 호평받았다.

특히 ‘이웃과 함께하는 사랑의 음악회’, 필리핀 ‘EL Ensemble 찬양 초청콘서트’, 오스트리아 ‘유럽 난민선교대회 초청공연’ 등 오랜 기간 동안 끊임없이 선교 음악공연을 기획하며 현지인들에게 문화사절단의 역할을 하였으며, 음악 선교 활동을 통해 소외된 이웃들에게 음악을 통한 따뜻함을 전했다.
소프라노 조정선 독창회 프로그램
소프라노 조정선 독창회 프로그램


그 외에도 제자들의 육성에도 열정을 보이며, 다양한 연주를 기획하여 폭넓은 연주경험을 쌓을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등 미래 유망주들과 함께하는 음악적 전개 활동을 이어왔다.

백석대학교콘서바토리, 백석대학교 대학원, 서울신학대학교, 협성대학교 강사를 역임한 그녀는 현재 백석문화대학교, 백석예술대학교, KC대학교에 출강하며 후학 양성에도 힘쓰고 있으며 국내외 다양한 무대에서 전문연주자로 활동하고 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