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금융·증권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1월...1위

입력 2021-11-16 09:36

한국기업평판연구소 빅데이터 분석결과...2위 이지스자산운용, 3위 메리츠자산운용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1월...1위
[비욘드포스트 이순곤 기자] 2021년 11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미래에셋자산운용, 2위 이지스자산운용, 3위 메리츠자산운용 순으로 분석됐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10월 16일부터 11월 16일까지의 45개 자산운용사 브랜드 빅데이터 38,301,3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지표를 측정하여 평판 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화했다. ​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 ​

11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30위 순위는 미래에셋자산운용, 이지스자산운용, 메리츠자산운용, KB자산운용, 삼성자산운용, 현대자산운용, 한국투자신탁운용, 신한자산운용, 에셋플러스자산운용, 한화자산운용, 키움투자자산운용, 신영자산운용, KTB자산운용, 대신자산운용, 하이자산운용, 우리자산운용, DB자산운용, 유리자산운용, IBK자산운용, 트러스톤자산운용, 유진자산운용, 멀티에셋자산운용, 한국투자밸류자산운용, BNK자산운용, 피델리티자산운용, 흥국자산운용, 플러스자산운용, 삼성액티브자산운용, 칸서스자산운용, NH아문디자산운용 순이었다. ​

미래에셋자산운용,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1월...1위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1위를 기록한 미래에셋자산운용 ( 대표 김미섭, 서유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03,379 미디어지수 890,404 소통지수 978,473 커뮤니티지수 993,609 사회공헌지수 242,18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08,048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765,837과 비교하면 14.40% 상승했다.​

2위, 이지스자산운용 ( 대표 강영구, 이규성, 조갑주 ) 브랜드는 참여지수 1,149,541 미디어지수 427,396 소통지수 499,173 커뮤니티지수 565,206 사회공헌지수 351,21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992,52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299,951과 비교하면 30.11% 상승했다.​

3위, 메리츠자산운용 ( 대표 이정복 ) 브랜드는 참여지수 827,510 미디어지수 465,740 소통지수 490,594 커뮤니티지수 557,131 사회공헌지수 218,4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559,457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047,110과 비교하면 16.00% 하락했다.​​

4위, KB자산운용 ( 대표 이현승 ) 브랜드는 참여지수 449,647 미디어지수 410,397 소통지수 497,829 커뮤니티지수 934,729 사회공헌지수 170,75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63,361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2,361,207과 비교하면 4.33% 상승했다.​

5위, ​삼성자산운용 ( 대표 심종극 ) 브랜드는 참여지수 939,174 미디어지수 425,546 소통지수 471,067 커뮤니티지수 433,861 사회공헌지수 136,297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405,946으로 분석됐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3,087,054와 비교하면 22.06% 하락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11월 자산운용사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미래에셋자산운용 브랜드가 1위로 분석됐다. 자산운용사 브랜드 카테고리를 보니 지난 10월 브랜드 빅데이터 37,763,056개와 비교하면 1.43%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42.67% 상승, 브랜드이슈 14.32% 상승, 브랜드소통 0.27% 하락, 브랜드확산 3.71% 상승, 브랜드공헌 18.58% 상승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