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d
ad

logo

ad
ad
ad
ad

HOME  >  금융·증권

서울장수, 막걸리와 사이다가 만난 ‘막사’ 선보여

입력 2021-11-22 15:08

-GS리테일 협업해 막걸리와 사이다 2:1로 혼합한 최적의 레시피 구현
-전국 GS25 및 GS더프레시에서 판매

[비욘드포스트 양윤모 기자] 서울장수가 GS리테일과 손잡고 2030세대 모디슈머 사이에서 더욱 진한 단맛과 탄산을 느낄 수 있어 인기를 끄는 스테디 레시피로 꼽힌 막걸리와 사이다를 2:1 비율로 조합해 먹는 ‘막걸리사이다’에서 착안한 신제품 ‘막사’를 출시했다.

서울장수, GS리테일 손잡고 ‘막사’ 출시
서울장수, GS리테일 손잡고 ‘막사’ 출시


서울장수와 GS리테일은 국민 막걸리 ‘서울장수’의 막걸리 제조 노하우를 기반으로 막사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6개월간 레시피 수정을 거쳤다. 총 4번의 담금, 발효 과정과 사이다 향 등의 맛을 추가로 내는 제성 과정, 탄산 주입을 통해 다양한 입맛에 맞춘 막사를 출시했다.

알코올 도수 5%의 저도주인 막사는 기존 막걸리보다 달달함을 더해 술이 약한 사람도 부담 없이 마실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편의점 GS25와 GS더프레시에서 만나볼 수 있다.

서울장수 관계자는 “막걸리를 찾는 젊은 소비층이 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고객 접점 채널인 편의점과의 콜라보를 통해 이색 제품을 선보이게 되었다”며 “앞으로도 참신한 아이디어를 기반으로 다양한 콜라보레이션을 진행하며 고고객 분들에게 다가가는 서울장수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news@beyondpost.co.kr

<저작권자 © 비욘드포스트,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